사는얘기

넌텍스트 광고 ( 이미지배너 )의 부작용

아프로대쉬 2014. 11. 14. 10:16
반응형

온라인 이미지 배너 광고의 폐해



- 광고주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알리기 보다는 일단 클릭부터 받아야 하므로 소재가 매우 자극적이다

- 소재는 점점더 선정적으로 바뀌고 텍스트는 더욱 낚시성으로 소비자를 기만하고 있다

-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정서적으로 부정적일 수 있는 광고들이 무분별하게 노출 된다 ( 성인용품 들 )

- 텍스트 위주의 기사 형식 컨텐츠를 소비하는 경우에는 시각적으로 매우 조잡한 방해요소로 작용된다

- 서퍼로 하여금 눈의 피로감을 유발 시킨다

- 노출기법에 따라 콘텐츠를 처음부터 가리거나 마우스 롤오버시 가린다. 강제 스크롤다운 시킨다

- 페이지 로딩 속도를 저하 시킨다

- 총체적으로 웹 서핑을 방해한다


정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