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주차 업계동향
- OTT시청 모바일에서 다시 TV로.. : 넷플릭스를 티비에서 볼 수 있으니 우선 화면이 크고 고화질 시청이 가능하며 광고주 입장에서도 모바일은 1인 시청이나 TV는 2인 이상이 될 수 있어 광고 도달률도 높을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
http://www.newswork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3464
OTT 시청, 모바일에서 다시 TV로…커넥티드TV 광고 시대 온다 - 뉴스웍스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TV는 '지는 해'다. OTT(Over The Top) 등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가 부상하면서 TV 시청률은 감소세다. 상상하기 힘들던 'TV 없는 집'은 이제 흔한 일이 ...
www.newsworks.co.kr
- 5천만 국민일상 파고 든 카카오, 1천만 기업시장 노린다 : 업무용 메신저 카카오워크 하반기 출시 예정
https://www.news1.kr/articles/?3929179
5000만 국민일상 파고 든 카카오, 1000만 기업시장 노린다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 네이버 언택트 날개 달고 쇼핑,결제 폭풍 성장 : 스마트스토어 거래액이 전년 동기비 56%, 광고 매출 전년 동기 비 14.6% 성장 등..
https://www.sedaily.com/NewsVIew/1Z2P4M1RGQ
[서경스타즈IR] 네이버 '언택트' 날개 달고...쇼핑·결제 폭풍성장
지난 7일 유가증권시장에서 네이버(NAVER(035420))가 장중 22만원을 찍었다. 2018년 10월 액면분할 이전 기준으로 1주당 100만원을 넘어서며 역대 최고가를 경신한 것이다. 국내 언택트(비대면) 주도주��
www.sedaily.com
- 네이버, 다음 부문별 매출 현황 표
http://news.bizwatch.co.kr/article/mobile/2020/05/08/0017
[포털 리그테이블]코로나 한파 이긴 네이버·카카오 비결은
올 1분기 코로나19 한파에도 네이버와 카카오는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 양사의 주요 사업인 광고 시장은 위축됐으나 광고 사업 외 커머스, 유료콘텐츠, 금융 등의 고른 성장이 이를 보완했다. 8
news.bizwatch.co.kr
- 2만 구독자 유튜브 계정 매매가 230만원 : 수익 창출 승인 계정은 개당 80만원 정도, 구독자 1명당 160원, 댓글 1개당 400원, 조회수 1당 10원..
http://www.donga.com/news/article/all/20200503/100889495/1
‘2만 구독자’ 유튜브 계정 매매가 230만 원
1월 초부터 유튜버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20대 대학생 A씨. 그는 최근 2만여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가 됐다. 비교적 짧은 시간에 2만 명 구독자를 모은 건 한 온라…
www.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