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4주차 업계동향
- 비대면 돈이된다, 검색광고 확대 추진 : 코로나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검색쇼핑이 급증. 이에 따라 네이버는 쇼핑검색 노출수를 늘리고 카카오는 카톡에 브검을 넣는 등 검색광고를 확대하는 모습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2006162344g
비대면이 돈 된다…네이버·카카오, 검색광고 확대 추진
비대면이 돈 된다…네이버·카카오, 검색광고 확대 추진, 조아라 기자,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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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쿠팡은 이미 제쳤다, 유통 빅브라더로 뜨는 네이버 : 네이버가 풀필먼트 사업에 뛰어드는 것도 그리고 네이버 검색 점유율이 여전히 높은 점, 결제액 기준으로 쿠팡 (17조) 네이버 (20조) 을 제쳐서 유통 사업에 뛰어 든다고,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서비스를 내놓은 것도 그렇고.. 네이버야 말로 업종을 넘나드는 절대 공룡이 되어가고 있는 중..
https://www.sedaily.com/NewsView/1Z44IWR6O7
'쿠팡은 이미 제쳤다'…'유통 빅브라더' 떠오르는 네이버
네이버가 국내의 독보적 검색 포털이라는 막강한 영향력을 앞세워 유통 플랫폼의 지위를 강화하면서 기존 온라인 유통 생태계를 위협하고 있다. 올 들어 네이버가 특가창고와 브랜드스토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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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넷플릭스 시대, 네이버는 왜 오디오에 꽂혔나? : 일단 유튜브나 넷플릭스한테는 이제 비빌수가 없다는 점. 그리고 오디오컨텐츠는 AI스피커와 연동하여 개발 할 수 있는 모델이 다양하다는 포텐 때문이라고 함. 그리고 오디오 컨텐츠는 사용자가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므로 이또한 확장성이 높다고 평가.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0061516283310725
넷플릭스 시대, 네이버는 왜 '오디오' 콘텐츠에 꽂혔을까 - 머니투데이 뉴스
넷플릭스와 유튜브가 미디어 시장을 주름 잡는 가운데 네이버는 오디오 콘텐츠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네이버는 18일 국내 최초로 오디오 시네마를 공개했다. 네이버 오디오클립을 통해 공개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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