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7월 3주차 업계동향

반응형

- 네이버 제국, 진짜 두려운 것은 이것이다.

: 네이버 뉴스의 인바운드 링크 ( 언론사로 아웃링크 하지 않는 방식 ) 때문에 언론사들은 간접효과로 수익이 있을 것이라고 주장. 네이버는 대부분 검색매출이라고 맞받아 치고 있는 상황에서 연 200억 정도의 펀드 금액을 내겠다고 입장 제시. 이를 바라보는 미디어 언론사의 스탠스를 알 수 있는 기사다. 어쨌거나 언론사들의 거지같은 광고 좀 내려놓고 ( 악순환의 결과이겠지만 ) 독립하기 위한 노력을 얼만큼 했는지 반문 하고 싶음.



- 페이스북 메신저 광고, 전세계 출시

: 페이스북 메신저 사용자는 글로벌 12억명 ( 한국은 글쌔 통계가 )인데 페북메신저 홈에서 광고가 노출 된다고 함. 헌데 암만 찾아봐도 안 보임. 아직 국내 적용은 안 됐는지 몰겠음.. 허나 국내는 카톡이 압도적이라 페북 메신저 광고가 크게 효용은 모르겠지만 페북의 고도화된 타겟팅 기능이 여기에도 녹아 진다면 꼭 해봐야할 매체임



- SNS도 사생활... 페북 지고 인스타 뜬다

: 이미지삽입.. 안돼... 하... 페북 88.8% , 카스 70.1% , 인스타 68.7%, 밴드 56.1% 순.. ( 전년비 성장세로는 인스타가 유일하게 성장 ( +13% ) 나머지는 소폭 감소..


- 6월 네이버그룹 앱 동향 ( 플래텀 원문으로 바로 링크 )

반응형

'주간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8월 2주차 업계동향  (0) 2017.08.09
8월 1주차 업계동향  (0) 2017.07.31
7월 1주차 업계동향  (0) 2017.07.03
6월 4주차 업계 뉴스  (0) 2017.06.26
6월 2주 업계 동향  (0) 2017.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