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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뉴스

12월 3주차 업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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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지털세 : 고정사업장이 없는 플랫폼사에게 3%를 때리니, 미국이 보복관세로 맞대응.. 

http://www.anjunj.com/news/articleView.html?idxno=23567

 

디지털세(Digital Tax) - 안전저널

디지털세는 국내에 고정 사업장을 두지 않는 구글, 아마존과 같은 온라인·모바일 플랫폼 기업 등에게 법인세와는 별도로 자국 내에서 벌어들이는 매출에 별도로 부과하는 세금이다.최근 이 디지털세로...

www.anjunj.com

- 구글의 AI퍼스트 전략 : 구글의 여러 AI 서비스들을 볼 수 있다..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9/12/05/2019120502996.html

 

구글은 어떻게 AI 회사가 됐나... 1000조 기업의 놀라운 변신

지주회사 알파벳 출범하며 AI 기반 신사업 무게AI 논문 출판 급증… 지난해 700건 육박공동창업자 경영퇴진으로 순차이 AI 리더십 기대 "안정..

biz.chosun.com

- 네이버 6조, 카카오 3조 매출 : 둘 다 광고매출이 많이 올랐다고 함.. 네이버는 앱개편, 카카오는 비즈보드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1912168816g

 

네이버 6조, 카카오 3조…올해 예상매출 조단위 '레벨업'

국내 정보통신기술(ICT) 업계 쌍두마차인 네이버와 카카오가 나란히 올해 사상 최대 매출액을 경신할 것으로 보인다. 증권가가 추정한 네이버의 연매출은 6조원, 카카오는 3조원으로 모두 올해 조 단위 앞자리가 바뀔 것이란 장밋빛 관측이 지배적이다. 16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네이버의 올해 매출액 컨센서스(증권사 평균추정치)는 최근 3개월 기준 6조5894억원이다. 5조5869억원을 거둔 지난해보다 17.9% 증가한 수치다. 추정치 최저값은 6

www.hankyung.com

- 전통 종대사가 제조업을 하는 이유 : 전통매체 매출이 줄어드니까. idea에 그치지 않고 제작까지 발을 담구는 모양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9/12/14/2019121401370.html

 

광고회사가 유아복·선글라스 만들기 시작한 이유는

선글라스·아기옷·꽃병 만드는 광고회사저무는 전통 광고시장…"신사업 확대 일환"‘반짝이는 아이디어’ 모아 상품화TV 광고로 대표되는 전통 광고시장..

biz.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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