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1월 5주차 업계동향

반응형

- 유튜브와 네이버의 자완검 기준 : 네이버는 자완검을 주기적으로 외부 기관을 통해 검증 받음 (알정보 침해 아닌지 등)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817

 

유튜브와 네이버의 자동완성 검색어 이렇게 다르다 - 미디어오늘

기승전 \'유튜브\' 시대입니다. 2019년 12월 미디어오늘 독자권익위원회는 미디어오늘 콘텐츠가 올드미디어 비평·취재에 국한된 점을 지적했습니다. 변화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비평과 취재를 확장하겠습니다. ...

www.mediatoday.co.kr

 

- 월간 442억분 보는 유튜브, SNS 사용량 줄었다 : 인스타만 늘고 나머지 채널은 모두 줄었다고 함

https://news.joins.com/article/23691005

 

월간 442억분 보는 유튜브···SNS는 인스타 빼고 사용 줄었다

국내 소비자들의 유튜브 사용 시간은 월간 442억분(와이즈앱 조사, 2019년 11월 기준)으로 페이스북의 월간 사용시간(41억분)의 10배가 넘는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최미연(25)씨는 "자기 과시나 예쁜 사진 일색인 SNS보다 유튜브는 훨씬 솔직하고 다양한 콘텐트가 많다"며 "브이로그처럼 SNS를 대체하면서도 스트레스

news.joins.com

 

반응형

'주간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2월 2주차 업계동향  (0) 2020.02.10
2월 1주차 업계동향  (0) 2020.02.03
1월 4주차 업계동향  (0) 2020.01.20
1월 3주차 업계 동향  (0) 2020.01.13
12월 마지막 주차  (0) 2019.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