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6월 4주차 업계동향

반응형

- 비대면 돈이된다, 검색광고 확대 추진 : 코로나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검색쇼핑이 급증. 이에 따라 네이버는 쇼핑검색 노출수를 늘리고 카카오는 카톡에 브검을 넣는 등 검색광고를 확대하는 모습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2006162344g

 

비대면이 돈 된다…네이버·카카오, 검색광고 확대 추진

비대면이 돈 된다…네이버·카카오, 검색광고 확대 추진, 조아라 기자, 산업

www.hankyung.com

 

- 쿠팡은 이미 제쳤다, 유통 빅브라더로 뜨는 네이버 : 네이버가 풀필먼트 사업에 뛰어드는 것도 그리고 네이버 검색 점유율이 여전히 높은 점, 결제액 기준으로 쿠팡 (17조) 네이버 (20조) 을 제쳐서 유통 사업에 뛰어 든다고,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서비스를 내놓은 것도 그렇고.. 네이버야 말로 업종을 넘나드는 절대 공룡이 되어가고 있는 중..

https://www.sedaily.com/NewsView/1Z44IWR6O7

 

'쿠팡은 이미 제쳤다'…'유통 빅브라더' 떠오르는 네이버

네이버가 국내의 독보적 검색 포털이라는 막강한 영향력을 앞세워 유통 플랫폼의 지위를 강화하면서 기존 온라인 유통 생태계를 위협하고 있다. 올 들어 네이버가 특가창고와 브랜드스토어·스

www.sedaily.com

 

- 넷플릭스 시대, 네이버는 왜 오디오에 꽂혔나? : 일단 유튜브나 넷플릭스한테는 이제 비빌수가 없다는 점. 그리고 오디오컨텐츠는 AI스피커와 연동하여 개발 할 수 있는 모델이 다양하다는 포텐 때문이라고 함. 그리고 오디오 컨텐츠는 사용자가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므로 이또한 확장성이 높다고 평가.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0061516283310725

 

넷플릭스 시대, 네이버는 왜 '오디오' 콘텐츠에 꽂혔을까 - 머니투데이 뉴스

넷플릭스와 유튜브가 미디어 시장을 주름 잡는 가운데 네이버는 오디오 콘텐츠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네이버는 18일 국내 최초로 오디오 시네마를 공개했다. 네이버 오디오클립을 통해 공개된

news.mt.co.kr

 

 

반응형

'주간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7월 2주 업계동향  (0) 2020.07.06
7월 1주차 업계동향  (0) 2020.06.29
6월3주 업계동향  (0) 2020.06.15
6월 2주차 업계동향  (0) 2020.06.08
6월 1주차 업계동향  (0) 2020.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