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8월 3주차 주간 뉴스

반응형

- 카카오톡 대대적 개편... 인스타처럼 프로필에 좋아요♥, 엄지척, 꾹 : 카톡 프사를 자기의 근황을 알리는 수단으로 쓰다 보니 여기에 인스타처럼 좋아요나 기타 감정을 남기는 기능을 넣는 다고 함. 갠적으로는 괜찮을 듯 함. 근데 카톡 프사는 단순히 보기만 하고 인터렉션하지 않는 사용자들의 습성이 있어서 차이가 좀 있을 듯. 개별 포스팅에 좋아요 등을 남기는 것과는 결이 달라서 크게 뜨지는 않을 것 같다. 다만 카톡이 수익화를 위해 여러가지 화면을 개편하는 모양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2208087091g

 

카카오톡 대대적 개편…인스타처럼 프로필에 '좋아요♥' '엄지척' 꾹

카카오톡 대대적 개편…인스타처럼 프로필에 '좋아요♥' '엄지척' 꾹, 오픈채팅부터 개편 시작 "광고·선물하기 수익화 기대"

www.hankyung.com

이 기사에 함께 보면 좋을 내용 https://m.hankookilbo.com/News/Read/A2022081010530003885

 

왜 카카오는 이용자들의 걱정에도 카톡 프로필에 '좋아요'를 추가하려 할까

카카오가 하반기 중 카카오톡 프로필에 '좋아요'를 누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다는 계획을 발표하자 일부에선 벌써부터 불편함을 드러내고 있다. 마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이나

m.hankookilbo.com

 

 

 

- 네이버 박상진, 카카오 신원근. 대출 비교 등 금융 서비스 경쟁 격돌 : 요지는 네이버는 SME확대 카카오는 오프라인 (백화점이나 아울렛)으로 가맹점을 확대한다고 함. 그리고 둘 다 대출 비교 서비스에 힘을 실어서 통합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고 함  https://www.fntimes.com/html/view.php?ud=202208131024339860dd55077bc2_18 

 

네이버 박상진·카카오 신원근, 대출 비교 등 금융 서비스 경쟁 격돌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와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가 결제 서비스를 넘어 금융 서비스 부문에서도 경쟁을 펼치고 있다. 또한 오프라인 결제 부문에서도 양사 모두 가맹점을 확대하고 스마

www.fntimes.com

 

- 유튜브 채널스토어 추진 : 유튜브가 ott서비스를 한큐에 묶어서 서비스하는 채널스토어를 빠르면 가을에 연다고 함. 유튜브 내부적으로 18개월간 추진한 플젝이라고 함. 유튜브가 ott도 허브채널로 강력한 입지를 굳힐 것 같다.. 넷플이나 디플도 유튜브를 통해 경험하게 되는... 브라우저 크롬 독점, 운영체재 안드로이드 독점, 스트리밍 서비스 영상, 음악도 유튜브가 독점. 그야 말로 구글 천하다. https://www.chosun.com/economy/tech_it/2022/08/15/ZJIC7WQGHFCDTFE4UZZX6HXQW4/

 

넷플릭스·디즈니+ 등 모아 유튜브, 온라인 스토어 추진

넷플릭스·디즈니+ 등 모아 유튜브, 온라인 스토어 추진

www.chosun.com

 

반응형

'주간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9월 3주차 업계 뉴스  (2) 2022.09.19
8월 4주차 뉴스  (0) 2022.08.22
8월 2주차 주간 뉴스  (2) 2022.08.08
7월 4주차 주간 뉴스  (0) 2022.07.25
7월 2주차 주간뉴스  (0) 2022.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