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1월 마지막주 목요일은 추수감사절,
하루 뒤인 마지막주 금요일은 블랙 프라이데이
재밌는 통계가 있다
추수감사절 주간 연령대별 쇼핑트렌드.
블랙프라이데이를 정점으로 토, 일요일까지 쇼핑활동이 이어지는 것을 알 수 있다.
연령대별 특이사항을 보자면 45세 이상부터 일요일의 쇼핑활동이 추수감사절보다 높아지고
구매력을 가지기 시작하는 사회초년생부터 골드미스&미스터 연령대는 추수감사절 당일의 쇼핑이 일요일보다 높다
추측해 보자면 혼자살고 경제력이 있는 연령대는 추수감사절 당일 가족모임보다는 쇼핑 활동이 높고
연령대가 높을 수록 추수감사절 당일은 쇼핑보다는 가족모임등의 활동을 중요시 한다? 라고 볼 수 있을까?
추수감사절이라는 메타포가 가족, 모임, 나눔이라고 해도 연령대로 나눠 볼 때는 다른 양상으로 해석 할 수도 있을 듯
마케터는 일자별 연령별 타겟팅을 위 구매활동 정도에 근거해서 강약조절을 해야 할 듯
반응형
'해외광고& > 단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ESG, DDOS, 자본잠식 용어 깔끔하게 알려주겠음 (0) | 2021.10.27 |
---|---|
구글 모바일 검색광고 매출의 75%는 아이폰 (0) | 2015.06.01 |
2015 전세계 광고 시장 규모 ( 이마케터 인용 ) (0) | 2014.12.15 |
스마트폰 전세계 보급율 (0) | 2014.11.06 |
블룸버그, 의료 보험 제도 효율성 발표 (0) | 2014.10.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