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광고&/단신

추수감사절과 블랙프라이데이 연령대별 쇼핑활동

반응형

11월 마지막주 목요일은 추수감사절, 

하루 뒤인 마지막주 금요일은 블랙 프라이데이


재밌는 통계가 있다



출처 : 마케팅차트


추수감사절 주간 연령대별 쇼핑트렌드.

블랙프라이데이를 정점으로 토, 일요일까지 쇼핑활동이 이어지는 것을 알 수 있다.


연령대별 특이사항을 보자면 45세 이상부터 일요일의 쇼핑활동이 추수감사절보다 높아지고

구매력을 가지기 시작하는 사회초년생부터 골드미스&미스터 연령대는 추수감사절 당일의 쇼핑이 일요일보다 높다


추측해 보자면 혼자살고 경제력이 있는 연령대는 추수감사절 당일 가족모임보다는 쇼핑 활동이 높고

연령대가 높을 수록 추수감사절 당일은 쇼핑보다는 가족모임등의 활동을 중요시 한다? 라고 볼 수 있을까?


추수감사절이라는 메타포가 가족, 모임, 나눔이라고 해도 연령대로 나눠 볼 때는 다른 양상으로 해석 할 수도 있을 듯



마케터는 일자별 연령별 타겟팅을 위 구매활동 정도에 근거해서 강약조절을 해야 할 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