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9월 1주차 온라인 업계 뉴스 동향 클리핑

반응형

- 모바일 상품권 판매1위는?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 작년 모바일 상품권 시장이 5천억을 돌파. 주로 커피, 아이스크림, 케익 등을 산다고. 다음 카카오가 시장 MS 85% 정도.

 

- 네이버, 2.5분 이상 동영상에만 15초 광고 적용

: 네이버가 광고 영업권을 가진 동영상 콘텐츠부터 2.5분 이상의 영상 클립에만 15초 광고를 적용하는 것으로 정책을 변경한다고 29일 밝혔다. 회사 측은 2.5분이라는 명확한 제한을 둬 이용자가 의무적으로 봐야 하는 광고 시간이 전체 영상 길이의 10%를 넘지 않도록 할 계획이라고 함

 

- 구글 크롬 브라우저, 플래시 차단 시작

: HTML5로 대체 할 수 있고 로딩이 늦거나 배터리 수명을 줄이는 취약점을 보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 구글 애널리틱스에 AI 신기능 등장 "웹 분석을 빠르게"

: 구글은 역시 이런 서비스를 보면 정말 데이터친화적이고 서비스 이용자를 리텐션하기 위한 컨텐츠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있는 것 같다. 나 같은 초짜들도 좀 쉽게 접근해 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