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1월 4주차 업계 동향

반응형

한국, 구글 플레이 매출 3다운로드 8


- 조 단위 매출, 포털게임공룡만 포식

: 네이버 연 매출 4조, 카카오도 멜론 먹고 1조... 네이버는 저 4조 중 검색이 얼마나 차지할까, 2.5조정도 될까? ir이 궁금하다.


- 10조 광고시장, 디지털 비중 38%까지 증가.. 지상파TV 올림픽특수 사라져


- 페이스북, 동영상 중간광고 넣는다.. 광고시장 들썩

: 수익 모델을 추구하는 동영상을 대상으로 15초 이내의 광고를 영상 중간에 노출 시키는 미드롤 광고를 검토 하고 있다. 90초 이상 영상이 대상이고 20초부터 광고 나가는 걸로.. 사용자의 의지와 상관 없이 봐야 하는구나. 광고 수익은 55%는 원작자가, 45%는 페북이 먹는다고 ( 페북 많이 가져가네.. )

 

- 온라인광고 블랙홀 네이버 어떻게 봐야하나?

: 네이버 광고매출이 지상파와 신문광고를 합친 것과 비등하니 시장 독점적 지위를 가진 네이버에 대한 우려는 당연지사.. 일이년 된 것도 아니고, 여튼 네이버 규제안을 올해 구체적으로 만들어서 차기 방통위에 넘겨주겠다고 함.


ps : 주 1회 업계동향 다시 시작 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