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3월 1주차 업계 뉴스

반응형

- 온라인 페이 시장, 3강 3색 재편되나

: 네이버는 쇼핑쪽에 특화 ( 체크아웃, 네아로로 쇼핑 광고주나 사용자 확보. 누적 가입자 1400만 명 )시키고 있고 카카오는 알리페이와 협업하면서 신카, 핸드폰간편결제, 카카오머니 등 중국 자본을 등에 업고 상활 밀착형 핀테크로  ( 누적 가입자 630만 명 ) 자리 잡고 있고 페이코는 nhn엔터에서 분사하면서 전신에 따라 광고 플랫폼으로 모색하고 있다고 


- 네이버 검색에서 빠지고도 쿠팡이 선전하는 이유는 매우 중요하다

: 네이버 쇼핑에서 빠지고 직접 방문 구매가 약 90% 정도고 네이버를 통한 유입의 매출이 2%정도라고. 결정적 이유는 앱으로 직접방문하고 간편결제가 있어서 그렇다고 함. 직방이 외부유입보다 8배 자주 구매하는 패턴



- 페이스북, 동영상 중간광고 도입한다... 토종업계 위기

: 2천 명 이상 팔로워와 3백 명 이상 라이브 시청자를 확보한 이용자는 라이브 방송 중 중간관고를 4분 이후 부터 매 5분마다 10~15초 광고를 태울 수 있다고 함. 미국에서 테스트 끝났고 올해 적용 국가를 확대하겠다는 방침. 16년 유튭 1170억, 페북 1020억 정도의 매출 규모에서 페북이 유튭을 제낄거라는 관측도 가능. 유튭도 유튭레드(광고없이 월 7,900원으로 시청)나 30초 광고를 없애기로 하면서 사용자 몰입에 좀 더 무게를 두는 방향과 약간의 온도차가..

반응형

'주간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3월 4주 업계뉴스  (0) 2017.03.27
3월 2주 업계 뉴스  (0) 2017.03.06
2월 4주차 업계 뉴스  (0) 2017.02.20
2월 3주차 업계 뉴스  (0) 2017.02.13
2월 1주차 업계동향  (0) 2017.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