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광고 업계, 7월 시행 방통위 가이드라인에 울상
: 글쎄.. 어떻게 적용될지는 아직 상이 없어서 좀 막연한 느낌. 아니면 광고 아이콘 랜딩에 위 내용을 추가 하는 수준이라면 별 영향은 없을 수도.
: 텍스트는 이해 되는데, 그림은 그려지지 않는다. 여하튼 쿠키란 물증을 다른 몇 가지 물리적 정보로 추정을 한다고 하는데 정합성은 96% 이상이라고. 고객의 메트릭스 퍼널을 분석하기 위해 특정 애드아이디를 부여하고 이는 한 사람이 멀티 디바이스를 사용하더라도 동일한 애드아이디가 연결되어 동작 하는 구조. 기기, OD, 브라우저, IP주소 등등을 포함한다고 함. ( 참고로 쿠키는 매달 3할 정도가 삭제 된다고 )
: 미국에서 테스트 중이고 햄버거 모양의 메뉴가 탑재. 사용자를 더 오래 머무르게 묶으려는 전략. 또한 실제적인 O2O 모델이기도 하고 로컬 사업자까지 네트워킹 할 심산인 모양.. 이게 테스트를 거쳐 표준 서비스로 적용돼면 카카오에게도 잠재적인 위협 요소로 작용 할 듯. 페북이 동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갈려면 보다 어린 연령층을 묶을 서비스나 컨텐츠가 필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 카카오 모음
1) 카톡 점유율은 94%인데, 광고매출은 300억대?
: 카톡택시 제외 트래픽이 딸린다는.. 카카오모먼트가 근데 머 얼마나 이목을 받겠나 싶은데.
2) 르노삼성자동차, 차량 정비 완료 시 카카오톡으로 알려주는 서비스 개시
: 알림톡 서비스를 르노가 시작 했다는 얘기. 고객들의 정비이력 정보를 카카오가 가지고 있다는 것과 같은 얘기군.. 이를 카카오 내비에 붙일 수도 있을까.
'주간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6월 1주 업계동향 (0) | 2017.06.05 |
---|---|
5월 5주차 업계동향 (0) | 2017.05.29 |
5월 3주차 업계동향 (0) | 2017.05.15 |
5월 2주차 업계동향 (0) | 2017.05.08 |
5월 1주차 업계뉴스 (0) | 2017.05.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