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4월 5주차 업계동향

반응형

- 카카오는 메신저가 아니다 : 여러 비지니스를 영위하고 있고, 매출도 성장을 잘 하고 있다. 뭐 그런 의미. 19년 전체 매출이 3조가 넘어 공정위 분류 대기업집단으로 넘어 갔고 그 중 플랫폼 매출이 약 1.5조. 그 중 톡비즈가 6500억, 포털비즈가 5200억, 신사업이 2600억 정도. 나머지 1.5조가 콘텐츠부문 (게임, 뮤직 등등)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0042616151148988

 

52주 최고가 근접…카카오는 메신저가 아니다 - 머니투데이 뉴스

 "카카오라는 이름에 한계가 지어지면 안된다" 김범수 카카오 의장이 지난 23일 공개된 카카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채널 ‘카카오 나우’ 인터뷰에서 한 말이다. 그의 말처럼...

news.mt.co.kr

 

- 드립 좀 친다는 사람들이 만든 오뚜기 배너 : 배민 신춘문예 같기도 하다. 어쨌든 고객의 보이스를 그대로 실어서 실제 제작물까지 이어진다는 점에서 아주 소셜스럽고 고객친화적인 마케팅으로 봐 진다.. 우리도 해 볼까? 더 이상 김말이 필요없다. 잡채 좋아해? 당면하지! 이거 정말 좋다.

http://www.iconsum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11625

 

드립 좀 친다는 사람들이 만든 오뚜기 배너 - 소비자평가

오뚜기 인스타그램이 매달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 달의 배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8월 시작된 것으로, 오뚜기 제품과 관련...

www.iconsumer.or.kr

- 네이버, 온라인 쇼핑 확대에 1분기 매출 1.7조로 전년비 15% 증가 : 1.7조 중 쇼핑/검색광고는 7500억, 배너광고는 1450억 정도라고 함.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4/23/2020042300665.html

 

[속보] 네이버, 온라인 쇼핑 확대에 1분기 매출 1조7000억… 전년比 15%↑

"5월 모바일 프리미엄 광고 ‘스마트채널’ 베타버전 출시"네이버는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4.6%, 7.4% 늘어..

biz.chosun.com

 

- 이커머스 왕좌 위해 칼 빼든 네이버,, 쿠판 로켓배송 정조준 : 네이버가 CJ와 손을 잡고 익일배송 서비스가 가능해 졌고, 풀필먼트 사업을 통해 이커머스 사이즈를 본격화 함. LG생활건강이 처음으로 CJ와 풀필먼트 계약을 체결.

http://www.donga.com/news/article/all/20200426/100806033/1

 

‘이커머스 왕좌’ 위해 칼 빼든 네이버…쿠팡 로켓배송 ‘정조준’

‘로켓 성장’을 거듭하던 쿠팡 앞에 의외의 복병이 나타났다. ‘타도 쿠팡’을 외치며 네이버와 CJ대한통운이 손잡았다. 앞으로는 네이버쇼핑서 밤늦게 물품을 주문해도 CJ대한통운이 …

www.donga.com

 

- 초강력 네이버 멤버십 나오나.. 네이버플러스 등장 : 네이버플러스를 특허청에 출원 했다 함. 네이버 내부 생태계를 하나로 묶는 회원제 서비스가 나올 듯.. 그럼 쇼핑부터 금융까지 전반에 걸친 회원 전용 멤머십 혜택을 제공 할 것이고 아마존 프라임은 연 120달러를 내듯이 네이버도 유사 형태가 될 수 있을 듯

https://m.etnews.com/20200420000248

 

초강력 네이버 멤버십 나오나...'네이버플러스' 등장

네이버가 멤버십 서비스에 나선다. 네이버 서비스 이용에 가중치를 부여하고 현금성 보상을 적립해 주는 개념이다. e커머스, 예약, 검색, 콘텐츠, 금융에 이르는 네이버 내부 생태계를 하나로 묶는 회원제 서비스가...

www.etnews.com

 

 

반응형

'주간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5월 3주 업계동향  (0) 2020.05.18
5월 2주차 업계동향  (0) 2020.05.11
4월 2주 업계 동향  (0) 2020.04.06
4월 1주차 업계동향  (0) 2020.03.30
3월 3주차 업계동향  (0) 2020.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