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품업계도 NFT 바람.. 디지털마케팅으로 젊은소통 나선다 : 버드와이저 한정판 디자인을 1936개 NFT로 발행해서 1시간만에 완판. 오비맥주도 스텔라 맥주를 물의 날에 맞춰 비주얼 아티스트랑 협업해서 물방울을 형상화시킨 NFT만들어서 판매하고 기부. 파리바게뜨도 CCCV NFT 플랫폼에서 제주마음샌드 NFT를 발행. 실체가 없는 NFT에 왜 이리 사람들이 몰릴까? 저작권이나 팬심도 없는 일반 NFT들은 소장가치보다는 투자심리가 전반적으로 강하게 작용하고 있을 것 같은데 이 또한 나의 아재스러운 생각일 수도 있겠음.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4100006632300384&mediaCodeNo=257
- 네이버-카카오 구글 인앱결제 적용 입창 차이.. 네이버=오케이 vs 카카오=글쎄 : 구글이 인앱결제 및 개발자 제공 제3자 결제만 허용하는 구글의 방침에 네이버는 따르겠다고 했고 카카오는 아직 결제 정책을 정할 수 없다고 함. 네이버 뮤직서비스 바이브가 그래서 구글 인앱결제 수수료 때문에 기존 85백원을 99백원으로 올렸음. 단, PC에서 결제하면 기존 요금 그대로 85백원에 가능하다고 함. 구글이 결제 수수료를 조세회피 목적으로 배제시키고 신고하는 매출이 작년 기준 2900억이라고 하니 이런 내용과 연계 되는 듯 함. 마켓수수료는 해외서버를 이용하기 때문에 국내 매출로 잡지 않는다고 함.
https://www.metroseoul.co.kr/article/20220508500046
관련기사 : https://www.mk.co.kr/news/it/view/2022/04/339107/
'주간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5월 4주차 주간 뉴스 (0) | 2022.05.23 |
---|---|
5월 3주 주간 뉴스 (0) | 2022.05.16 |
5월 1주 주간 뉴스 (0) | 2022.05.02 |
4월 1주차 뉴스 (0) | 2022.04.04 |
3월 5주 뉴스 (0) | 2022.03.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