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6월 5주차 뉴스

반응형

- 올해 국내 광고시장 13조 예상. 디지털이 5할 넘을 것 : 이게 발행처마다 통계가 조금씩 다른데 제일기획이나 코바코에서 발표하는 버전으로는 작년에 13조가 넘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암튼 펜데믹 이후 디지털업계가 급성장 중. 주목할 키워드는 초개인화 마케팅, 팝업스토어, NFT, 테크테인먼트(기술과 엔터의 융합), IP이코노미 정도라고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2564966632363688&mediaCodeNo=257 

 

올해 국내 광고시장 12.9조원…디지털 광고 비중 50% 넘을 것

올 상반기 광고 시장은 거리두기 완화 조치에 따른 광고비 증가 추이가 지속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리오프닝 업종 중심으로 광고 시장이 본격 활성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KT그룹의 디지

www.edaily.co.kr

 

- 데이터 마케팅 도우미 주요 DMP 15개 : 외국계 소개다. 외국계는 써볼 일이 없어 전혀 모르고 있음  https://www.itworld.co.kr/review/240249

 

데이터 마케팅 도우미··· 주요 DMP 플랫폼 15선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 ; Data management platform)이란 광범위한 여러 소스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고 관리하며, 각종 데이터 스트림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줄 수 있도록

www.itworld.co.kr

 

- 광고 넣은 스트리밍 서비스 구상하는 넷플릭스.. 구글과 협력하나 : 월 구독료를 낮추고 광고를 스트리밍으로 시청하는 모델을 꺼낸다고 함. 아마 구글 광고가 들어가지 싶다. 근데 그럴때 마다 나는 사용자가 광고를 시청할 때 발생하는 데이터요금은 왜 아무도 생각을 하지 않느냐가 궁금하다. 컨텐츠를 소비하는 대신에 광고를 시청하는 것은 ok. 근데 그 광고마저 시청할 때 발생하는 데이터요금을 왜 소비자가 부담해야 하는건지 의문 임.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2/06/22/2022062201126.html

 

광고 넣은 스트리밍 서비스 구상하는 넷플릭스…구글과 협력하나

광고가 포함된 저가 스트리밍 서비스 출시를 구상하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가 구글과 광고 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는 보도가 나..

it.chosun.com

 

반응형

'주간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7월 4주차 주간 뉴스  (0) 2022.07.25
7월 2주차 주간뉴스  (0) 2022.07.11
6월 4주차 뉴스  (0) 2022.06.20
6월 1주 주간 뉴스  (0) 2022.05.30
5월 4주차 주간 뉴스  (0) 2022.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