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올해 국내 광고시장 13조 예상. 디지털이 5할 넘을 것 : 이게 발행처마다 통계가 조금씩 다른데 제일기획이나 코바코에서 발표하는 버전으로는 작년에 13조가 넘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암튼 펜데믹 이후 디지털업계가 급성장 중. 주목할 키워드는 초개인화 마케팅, 팝업스토어, NFT, 테크테인먼트(기술과 엔터의 융합), IP이코노미 정도라고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2564966632363688&mediaCodeNo=257
- 데이터 마케팅 도우미 주요 DMP 15개 : 외국계 소개다. 외국계는 써볼 일이 없어 전혀 모르고 있음 https://www.itworld.co.kr/review/240249
- 광고 넣은 스트리밍 서비스 구상하는 넷플릭스.. 구글과 협력하나 : 월 구독료를 낮추고 광고를 스트리밍으로 시청하는 모델을 꺼낸다고 함. 아마 구글 광고가 들어가지 싶다. 근데 그럴때 마다 나는 사용자가 광고를 시청할 때 발생하는 데이터요금은 왜 아무도 생각을 하지 않느냐가 궁금하다. 컨텐츠를 소비하는 대신에 광고를 시청하는 것은 ok. 근데 그 광고마저 시청할 때 발생하는 데이터요금을 왜 소비자가 부담해야 하는건지 의문 임.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2/06/22/2022062201126.html
반응형
'주간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7월 4주차 주간 뉴스 (0) | 2022.07.25 |
---|---|
7월 2주차 주간뉴스 (0) | 2022.07.11 |
6월 4주차 뉴스 (0) | 2022.06.20 |
6월 1주 주간 뉴스 (0) | 2022.05.30 |
5월 4주차 주간 뉴스 (0) | 2022.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