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제목이 좀 자극적인데, 요는 쇼핑 관련 검색을 소셜커머스나 오픈마켓에게 내 주어서는 안 된다는 얘기. 네이버 검색의 약 34%가 쇼핑 키워드이며, 지식쇼핑 방문자의 90%가 쇼핑 키워드의 검색 방문자이기 때문에, 간편 결제 네이버페이 서비스 또는 업종별 네이버 모바일 검색결과에 다양한 변화를 주는 서비스들이 등장 하는 것. 결국에 한번 검색 한 유저가 다른 채널로 이동 하지 않고 쭉 네이버 안에서 머물러 주기를 바라는 그런 일환이라고 보면 될 듯.
: 페이스북이 가을부터 동영상 광고 수익의 55%를 컨텐츠 제작자에게 지급 한다고 함. 구글의 유튜브를 따라잡기 위해 CP에게 더 많은 수수료를 지급하고, 페북의 동영상 노출 알고리즘을 개선 시켜 개인화된 관심사에 타겟팅 된 영상을 많이 노출 시키는 전략
반응형
'주간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7월 3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0) | 2015.07.20 |
---|---|
7월 2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0) | 2015.07.13 |
6월 5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0) | 2015.06.29 |
6월 4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0) | 2015.06.22 |
6월 3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0) | 2015.06.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