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7월 4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반응형

- 올해 모바일 데이트 트래픽 59%증가… 3년 후엔 3배

: 올해 모바일 트래픽 5.2천만 TB, 2018년엔 1.7억만 TB. 2G사용자들이 3G, 4G로 전환 하면서 모바일 데이터 연결이 15년 38억개에서 51억개로 18년에는 증가 할 걸로 예측. 가트너 조사에 의하면 독일의 20%가 데이터 요금을 신경 쓰지 않는 다고 했고 38%가 월 500MB의 요금제를 쓰고 있다고.. ( 아이가 있는 가족이 모바일 비디오 시청이 높고 소득과 상관관계가 없다고 )

 

- 중국 인터넷 사용자 6억6800만명, 10명 중 9명은 모바일로 접속

: 모바일 인터넷 인구는 5억 9300만명, 인터넷 보급률 48.8%. 중국 상반기 온라인 매출은 1조6천억 위엔 ( 한화 300조 )

 

- 전세계 모바일 중독자는 2억8천만명이다

: 하루 60번 이상 앱을 실행하면 모바일 중독자라고 하는 군요. 나는 하루에 몇 번이나 실행 하지?

 

- 쿠팡, 모바일 커머스 압도적 1위… 시장판도 바꾼다

: 최근 3년 연속 모바일 앱 이용자수 쿠팡이 1위

 

- 페이스북 좋아요 70개면 사용자 성격 분석 끝

: 매우 흥미로운 글.. 10개의 좋아요를 분석하면 동료보다 대상의 성격을 더 잘 예측 했고, 70개의 좋아요면 친구보다 더 잘 파악 했으며 150개의 좋아요는 친척들 보다 더 높은 정확도를 보였고 300개의 좋아요를 분석하면 배우자보다 더 정확한 결과를 보여 줬다고 함. 월스트리트저널 기사

 

- 인터넷 유료독자 세계 1위 매체는 FT 인수한 닛케이

: FT의 온라인 구독자는 연평균 30%의 성장률을 보이며 현재 전세계 50만 명을 보유. 닛케이는 전체 구독자의 15%인 43만명에 불과. 닛케이가 FT를 인수하면서 아시아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 할 것으로.. 그래서 세계의 신문 사업은 닛케이&FT vs 월스트리트저널의 양강 체재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