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얘기

온라인 마케팅 도서 제목들을 보며 드는 생각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카카오 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 매출 두 배로 만드는 마케팅, 월 천억 만드는 마케팅, 뭐 무슨 매출 두 배 만들기, 매출 100배 마케팅, 뭐 네이버 상위 노출, 네이버에 미쳐라, 무슨 파워 컨텐츠 마케팅, 상위 노출의 모든 것, 뭐 기타 등등.....




자기 사업자 운영하면서 책 쓰는 저자 분들 제외하고




나머지 저자 분들께 한마디 한다면....





"매출 두배 백배 만드실 줄 아시니까 직접 하세요"

라고 말씀 드리고 싶다





네이버 상위 노출도 마찬가지.....

상위노출이 유리하다는 것을 부정하진 않으나


상위 노출이 매출에 미치는 영향을 숫자로 트래킹 하는 사람을 본 적 없기에,

초딩이 검색하나, 대학생이 졸업 논문 쓸려고 검색하나 같은 "안중근" 검색결과를 보여주는 네이버 이기에,

자생력을 가지는 자기 플랫폼의 경쟁력이 아니고 네이버 로직이 바뀌면 또 말짱 도루묵 이기에, 



네이버 상위 노출 보다 더 중요한 것에 집중 하시라고 말 하고 싶다


상위 노출에 필요한 스킬이 아니라 컨텐츠에, 그리고 효과를 정확히 측정할 수 있는 장치, 그리고 분석력을

가지는 것이 X 1000배는 더 중요하다.

반응형

'사는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보 광고홍보 베셀  (0) 2016.03.25
OEM 생수 시장  (0) 2016.03.23
사조사 2급 합격  (0) 2015.11.13
10년 전 이력서  (0) 2015.09.17
마케팅 효과와 이론  (0) 2015.0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