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4월 3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반응형

- 페이스북, 모바일 생방송 서비스 대폭 강화…한국 파트너 'SM' 선정

: 실시간 반응·댓글 다시보기·라이브 필터 기능 추가 이달 소녀시대 라이브 방송도 시도, 한국 파트너로 연예기획사인 SM엔터테인먼트를 선정 했다고

 

- 모바일 쇼핑몰 매출 온라인 추월,,, G마켓 모바일 비중 51% 차지

: ▲1분기 40%, ▲2분기 44%, ▲3분기 48%, ▲4분기 49% 올 1분기를 기점으로 51% 초과. 올 1분기 모바일 매출 비중이 가장 높았던 품목은 기저귀, 아동의류, 장난감 등의 출산/유아동 상품군. 이들 상품들의 전체 매출 78%가 모바일. 패션잡화와 의류도 모바일 비중이 72%에 달함. 생활/주방용품(59%), 가공/신선/건강 등 식품군(57%)도 PC 매출 보다 모바일 매출이 많음. 성별로는 여성고객의 모바일 매출 비중이 66%로 남성고객(41%) 보다 높았다. 연령별로는 30대(64%)가 가장 높았고, 20대(60%), 40대(52%), 50대 이상(39%) 순으로 조사됐다.

 

- 3월 모바일 쇼핑 이용자 살펴보니…소셜커머스 '쿠팡' 1위

 

- 티몬, NHN엔터서 475억 유치 (NHN엔터테인먼트)

: 유통 플랫폼(티몬)과 모바일 결제 기술의 결합이라는 전략적 투자라 의미가 있다고 평가. NHN엔터 페이코 모바일 간편결제 시스템이 티몬에 투자를 하다니.. 이는 엔페이를 티몬에 붙여서 활성화 시키려는 전략도 포함 되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

 

- 이름 합치니 매출 '껑충', 패션·식품 신조어 마케팅

: 코트와 카디건을 합친 '코디건', 치킨과 도시락을 합쳐 부르는 '치도락, 운동을 뜻하는 애슬레틱, 등산을 가리키는 트래킹을 합쳐 "애슬래킹", 운동을 뜻하는 애슬레틱, 등산을 가리키는 트래킹을 합쳐 "애슬래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