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5월 4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반응형

- 소비자 웃기고 울리는 제약광고… 차별화가 전략

: 일동제약의 피그널 ( 아로나민골드 ), 보령제약의 SSG패러디 ( 용각산쿨 / 이동휘, 이세영 ), 동아제약 나를 아끼자 ( 박카스 / N포세대 파이팅~ )

 

- 위메프, 레페리 엔터와 패션 비디오 커머스 시작

: 27일까지 뷰티 유투버 그룹 레페리 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신진 디자이너의 브랜드를 소개하는 패션 비디오 커머스를 시작, 위메프에서 판매 중인 신진디자이너의 브랜드를 레페리 소속 크리에이터들을 통해 판매하는 방식

 

- 페이스북 동영상 광고판매대행 착수

: 월스트릿저널 보도자료, 광고대행사들이 페북 자사 네트웤 매셔블, USA스포츠, 데일리메일 등 웹&PC에 동영상광고를 판매하거나 등록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함.. 페이스북도 본격 광고 서비스 업체가 될 모양. 구글과 본격 경쟁구도가 잡힐 듯

 

- 트위터에서 1인 방송 가능해진다

: 트위터 업데이트가 될 거고 그러면 고라이브 버튼이 활성화가 되는데 그걸 누르면 페리스코프라는 앱과 연동이되서 라이브 방송이 가능해 지는 구조. 그리고 140자 제한을 이미지와 링크수는 제외 하는 걸로 결정. 페북은 페북라이브.. 유튭은 유튜브 커넥트를 곧 출시할…

 

- 바이럴 비디오 마케팅, 펩시의 언클 드루는 어떻게 진화 했는가?

LESSON 1 : 같지만 다른 캐릭터를 보여주어라

LESSON 2 : 러팅타임이 길다고 꼭 필패는 아니다

LESSON 3 : 온라인이 TV를 위한 시험무대가 될 수도 있다

LESSON 4 : 후속 시리즈가 오리지날 포맷과 같아야 할 필요가 없다

LESSON 5 : 시행착오를 실패로 여기지 말라

LESSON 6 : 이전 컨셉이 성공했다면 이후에는 그 컨셉을 확장해도 된

: 좋은 글… 일독 권함.

 

- JYBC, MCN 컨텐츠 6월 첫 선, 유명 BJ 유튜버 총 출동

: 장성규 아나운서의 장성규의 짱티비씨를 선보일 계획. 국내외 유명 MCN크리에이터들에게 1인 방송의 노하우를 배우면서 도전하는 프로그램. 방송은 아프리카, 다음팟 라이브, 페이스북 라이브에 노출 될 예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