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12월 3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반응형

- 구글 "실제로 본 광고만 돈 받겠다"     http://goo.gl/nEchmS

: 현지시간으로 12일, 구글이 사용자가 실제로 본 광고에 대해서만 과금을 하겠다고 발표. 그렇다면 배너 광고 CPM이 변경이 좀 생길 것. 단 실제로 광고를 응시했는지는 측정 할 수 없으므로 1초 이상 노출 되는 것에 대해서 과금하겠다는 것.


- 유튜브 광고 매출 50% 급증...모바일 광고 선호 떄문     http://goo.gl/TNwh16

: 올해 유튜브에 지출한 광고비가 56억 달러. 대단하다. 시사하는 바는 4대매체 광고비가 완만히 성장 또는 정체 되고 있다고 한다면 역시나 대세는 모바일.. 특히 영상 광고 쪽..


- 밴드, 다음/네이버 카페 앞섰다... 모바일 커뮤니티 1위   http://goo.gl/7eGyCZ

네이버 요새 진짜 잘나가는구나.. 밖에선 라인이 판을쳐, 안에선 밴드가 난리야. 공정위는 봐줬지. 내년엔 올림픽 특수 시즌이지. 아주 살 맛 나것어 네이버.. 참고로 현재 전 세계적으로 3억명 이상의 가입자를 가지고 있는 메신저는 위챗 ( 4.7억 ), 와썹 ( 4억 ) 라인 ( 3억 ) 일케 3개 밖에 없으심..


- 싸이월드 20~40명 규모 분사, 윤곽 나와   http://goo.gl/4XOzGh

: 18일부터 SK커뮤니케이션즈가 희망 퇴직을 시작 한다고.. 싸이를 별도 법인으로 분리해 내면 그간 네이트온과 싸이가 유사하게 부딪혀 오던 서비스 부분에 있어서 교통정리는 될 것이라고.. 계륵이다 계륵.. 마치 굿메일 처럼.. 유유


- 카톡 파워 한계왔나.. 카카오페이지 이어 카카오그룹도 시들    http://goo.gl/Jg6iCC

: 전체 가입자 수는 폐쇄형이다 보니 아무래도 개인메세지형 보다는 당연히 적을 수 밖에 없는데 실 사용자수가 떨어진다는 것은 좀 지켜 봐야 할 문제일 듯.. 카카오그룹 9월 방문자는 854만 10월 방문자는 381만 11월 방문자는 288만 으로 쭉쭉 빠지고 있다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