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12월 2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반응형


- 롯데그룹, 내년 모바일커머스 중심으로 오픈 마켓 진출 추진    http://goo.gl/QgwmCg 

: 그룹 내부적으로 e프로젝트팀을 이미 결성. 글로벌시장 진출 의무화. 소매가 강한 롯데가 오픈마켓 시장에서 어떤 행보를 갈지 이베이는 주목해 봐야 할 듯.. ( 네이버도 같이 )



- 카카오vs네이버 모바일 2차전, 카카오그룹 1,000만 가입 눈 앞   http://goo.gl/LuJb6b 

: 폐쇄형 SNS 카카오그룹이 다운로드 9백만 건을 돌파 했다고 함. 기간은 약 두 달 정도. 네이버 라인은 현재 2천 만 다운로드가 넘었는데 라인의 경우 천 만 다운로드 까지 가는데 걸린 시간이 9개월 이였다고. 페이스북의 경우 앱의 접근 허가 권한이나 좋아요만 눌러도 원치 않는 정보가 노출 되는 경우가 있어서 개방형 sns의 맹점을 보완 할 수 있는 폐쇄형 sns가 뜬 다고 봐야 할 듯. 하지만 절대 모수는 한계가 있겠지요?



- 페이스북, G메일, 트위터 등 다 털렸다.. 200만명 비번 해킹    http://goo.gl/bgQBUb 

: 글로벌하게 해킹당한 계정이 약 200만 개 정도 된다고 CNN이 보도. 페북, 트위터는 비번을 바꾸라고 공지를 했고 ( 본사에서만 했는가 보군 ) 지메일은 답변 거부.. 



- 기아차 시가총액 역전한 네이버.. 라인 잘탔네    http://goo.gl/JYavjS 

: 네이버가 라인의 성장세에 탄력 받고 시총 23조 4천 억으로 기아차를 재꼈다고... 한 3년 전만 해도 10조 좀 넘었었는데,, 공룡포털 덩치로 6위 랭크 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