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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뉴스

12월 1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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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부, 코바코에 온라인/모바일 광고시장 진출 허용 추진   http://goo.gl/XNNSxF

: 지상파 미디어렙 코바코와 미디어크리에이트(SBS자회사)가 온라인 렙시장에 들어 올 수 있도록 미래창조과학부와 방통위에서 법을 개정 하고 있다고. 매우 흥미로운 얘기인데, 지상파렙은 그대로 독점적 지위를 유지한 상태에서 온라인 시장만 열어 주는 꼴인데, kt와 cj가 이 시장을 어떻게 방어할 지. 그리고 크로스같은 규모의 렙사들이 밥그릇을 어떻게 챙길지 주목해야 하는 기사. 예전 루블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일단 나스, 메조 외 거래는 현금흐름을 잘 관리 해야 함



- CJ오쇼핑, 모바일 쇼핑부문 내년 79% 성장 기대  http://goo.gl/IRdHa9

: CJ오쇼핑 모바일 취급액은 올해 약 2800억원 (280%), 내년 5500억원 (100%)으로 예상



- SK컴즈, 검색마저 접는다... 네이트 검색, 다음 품으로  http://goo.gl/VeLrsm

: 이것은 깆노에 네이버 천하 & 다음 vs 구글의 검색엔진 시장에서 숫자로는 별 의미 없겠지만 상징적으로는 시사하는 바가 있는 내용으로 오버추어가 국내에서 올 1월에 완전 철수 하고 나서 남아 있던 토종 광고 (포털) 사업자가 이제 네이버, 다음으로 압축 된 것은 이제 다음이 연대 할 수 있는 네트워크도 없어짐은 물론이오 가뜩이나 다음은 현재 검색에서 삽질하고 있는데 IPO가니 마니하면서 라인으로 탄력받은 네이버의 둑주체재가 더욱 공고히 될 것으로 보임.구글이 검색 점유율이 4%까지 올라가니 마니 해 봤자 검색광고 대행사 제도를 부활 시키지 않는 이상 웹 검색에서는 위협적인 사이즈로 커지지는 않을 듯.



- 네이버, 펌글보다 우너본 우선 노출 방식으로 개선   http://goo.gl/Xr2QWi

: 바이럴 시장에 어떤 변화가 생길런지 잘 모르겠지만 일단 개인 글로 한 20개로 테스트 해 봤는데 아직 뭐가 바뀌었는지 딱히 체감 되는 것은 전혀 없음



- 네이버-다음 공정위 동의의결 수용환영   http://goo.gl/s3alBk

: 네이버가 공정위에 말 좀 잘해달라고 비비더니 결국 어찌 됐건 포털입장에서는 과징금 ㅇ나 물게 되어서 잘 넘어가는 꼴, 기존의 대행사 제도는 뭐 크게 바뀌지는 않을 듯?



- 올해 다음 최다 검색어 1위는?..저걸 왜 검색?     http://goo.gl/DblGPc

: 다음 입장에서 올해의 검색어 1위가 네이버로 나오는 것은 뭐 어떨 수 없지만 암튼 민망




- 소셜커머스기업 위메프, 커피사업 진출한다  http://goo.gl/y46SXa

: 위메프,, 문어발이 될 것인가? 허민님 짱. 근데 포화된 커피사장에서 어떻게 부킹 시킬런지.. 그래도 오프라인 매장이 생기면 위메프 마케팅 하기에는 훨씬 다양한 옵션이 생기니까 재밌는 프로모션이 가능해 질 듯



- 모바일 쇼핑 오픈마켓까지 뒤흔든다  http://goo.gl/1s3kGs

: 13년 모바일 거래액 정리기사. 11번가 올해 거래액 7천억 예상 (매출비중 20%), 지마켓/옥션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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