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5월 4주차 업계동향

반응형

애드 프러드에 대해 : 노출, 클릭, 인스톨 프러드 크게 3개로 분류해서 볼 때 각기 2개의 타입으로 분류 할 수 있다. 하나는 테크니컬 프러드, 하나는 컴플라이언스 프러드. 대표적인거 하나씩 (노출 : 애드 스태킹. 배너위에 배너 겹치기 노출. 클릭 : 클릭 스터핑. 리다이렉션이나 팝언더 등으로 다른 클릭을 생산 함. 인스톨 : 페이크 포스트백. 써드파티가 브라우저나 다른 cpi콜을 통해 가짜 인스톨 포스트백을 만드는 것)

https://www.mobiinside.co.kr/2020/05/12/mobi-connect-ad-fraud/

 

[MOBI CONNECT] Ad fraud에 관하여 -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MOBI CONNECT] Ad fraud에 관하여 - Tech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www.mobiinside.co.kr

내 정보는 안주고, 네껀 달라는 네이버.. 금융사 뿔났다 : 글쎄.. 마이데이터사업에 네이버페이가 진출하면 네이버라는 모기업을 등에 없고 타 서비스사들과 다르게 정보의 비대칭성 때문에 사용자 쏠림이 예상 되니 이건 불공정거래다라는 업계의 인식. 그럴듯 하긴 하다만.. 어쩌겠나 이게 불법이 아닌데. 제재하기는 힘들어 보인다.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5/20/2020052003375.html

 

내 정보는 안주고, 네껀 달라는 네이버… 금융사 뿔났다

금융사는 고객 정보 모두 제공해야 되는데네이버는 작년 분사한 파이낸셜 정보만 제공"네이버에 불이익주거나 금융사에 혜택 줘야"네이버파이낸셜의 마이..

biz.chosun.com

 

- 네이버, 보험증권 완전판매 모니터링 가능한 AI 솔루션 출시 : 클로바해피콜이라고 함. OB 콜 솔루션이라는데,, 찾아봐야 겠다. 나중에는 NCP에서 제공할 예정이라고 함.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292326625771872&mediaCodeNo=257&OutLnkChk=Y

 

네이버, ‘보험·증권 완전판매 모니터링’ 가능한 AI 솔루션 출시

- 인공지능 고객센터 솔루션 ‘클로바 해피콜’ 공개[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인공지능(AI) 고객센터 솔루션 ‘클로바 해피콜(CLOVA HappyCall)’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www.ddaily.co.kr

 

- 맛있어 보이네, 인스타하다가 바로 주문한다 : 인스타에 주문하기 버튼 누르면 (페북에 전환유도 처럼) 배민과 요기요로 연결가능한 매장 전용 url을 넣어서 앱을 연동 시킨다. 기프트카드도 가능하고.. 코로나 때문에 언택트가 뜨면서 이것 또한 관련된 현상에서 비롯된 서비스 발전 사례로 볼 수 있겠다. 네이버는 이런거 안하고 뭐하나 맨날 상생리스크에 빠져있으면서

https://news.joins.com/article/23777141

 

'맛있어 보이네' 인스타그램 하다 본 그 맛집, 바로 주문된다

앞으로 식당 홍보를 위해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하는 가게 사장님들은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손님으로 유치할 수 있게 됐다. 이날 인스타그램이 소개한 서울 강남구 신사동 소재 레스토랑의 인

news.joins.com

 

반응형

'주간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6월 2주차 업계동향  (0) 2020.06.08
6월 1주차 업계동향  (0) 2020.06.02
5월 3주 업계동향  (0) 2020.05.18
5월 2주차 업계동향  (0) 2020.05.11
4월 5주차 업계동향  (0) 2020.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