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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는얘기

고객의 상황에 따라 KPI를 바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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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

A라는 앱의 데일리 접속량을 늘리고 싶다. 사업주는 여러 시도를 했지만 별소득이 없자 고객들 하나하나 콜인터뷰를 통해서 얻은 결과는 고객은 매일 접속하지 않고 일주일에 한번씩 접속한다 라는 결과를 얻었다. 




대응.

A라 사업자는 KPI를 바꿨다.




질문.

고객의 태도 변용이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와 이익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방향으로 바꿀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본질에 대한 접근 아닐까? 다시 말해 고객의 접속빈도에 근거해서 KPI를 바꿔 버리면 그건 일종의 고객패턴 정도이지 기업이 추구해야 할 KPI를 바꾸는 것은 지속성장 할 수 있는 목표를 만들지 못 하는 것 아닌가?  


앱은 매일 접속량이 많아 질 수록 좋은 것은 너무나 당연한 대전제아닌가? 당연한 가치를 추구해야 하는가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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