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광고&/단신

2010년 미디어 동향 10가지

반응형


2010년 디지털 동향 10가지를 컴스코어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몇 일전에 올라와서 따끈따끈 하네요

딱 절반으로 압축 해 보겠습니다. 

 

 

1. 소셜커머스를 통한 디지털쿠폰과 전자상거래의 부흥. 

: 그루폰 때문 이겠지요. 그루폰 코리아는 어떤 전략으로 현지화에 임할까요?

 

 

2. 웹 기반의 이메일 사용량 감소

: 특히 청소년들의 사용량이 많이 줄어 든다고 합니다. 역시 sns 때문.

 

 

3. 모바일 시장의 고도화

: 모바일을 통한 음악, 비디오 등 컨텐츠 위주의 소비 행태가 이제 상거래 행위까지 범위가 넓어지고 있음

 

 

4. 영상컨텐츠 시장의 성장

: 영상컨텐츠를 소비 하는 오디언스가 30% 이상, 그들이 할애하는 시간도 10% 이상 늘어 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주요 언론사들이 많이 제작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스마트 패드 때문이겠지요?

 

 

5. 아이폰 vs 안드로이드

: 디바이스 플랫폼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의 양강 구조가 치열한 가운데 버라이즌과 AT&T의 동시발매가 중요한 관전 포인트가 될 거라는 전망. (림은 완전 묻혔네요ㅎ그래서 추가로 찾아 봤습니다)

 

 

 

스마트폰 os별 점유율은 그래프를 참조 하세요.

 

 

 

- 컴스코어 원문 페이지 : http://goo.gl/OouFU

- os 점유율 원문 페이지 : http://goo.gl/lf3Cv

 

 

 

지금 컴스코어에서 2010년 모바일'해' 리뷰 보고서를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다운로드 받으세요. 롸잇나우!

 

심비안과 마소는 합쳐서 겨우 10% 정도. 노키아와 마소의 행보가 주목 됩니다.

심비안과 마소는 합쳐서 겨우 10% 정도. 노키아와 마소의 행보가 주목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