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광고&/소셜미디어

캐나다 2010 디지털 리뷰 보고서

반응형

2011년 3월 10일 오전 9시 42분에 쓴 글





컴스코어에서 올라온 캐나다 2010 디지털 리뷰 보고서에 올라온 자료중 글로벌한 통계 자료들몇 가지를 올려 봅니다.

 

 

09년도 4Q대비 10년도 4Q 모바일 플랫폼을 교체 하는 성장률을 보면 프랑스가 압도적입니다. 무려 81%의 전환률을 보이네요. 이것은 아마 기존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유저의 점유율이 낮았기 때문일 것 같습니다만, 어찌 됐건 프랑스가 1등이라는 것 보다 피처폰의 감소세가 뚜렷 하다는 것입니다. 눈 대중으로만 봐도 평균 10%는 되겠군요. 그리고 현재 피처폰 점유율 1등 국가는 역시 일본 입니다. 일본은 QR코드가 상당히 많은 산업분야에 퍼져 있습니다만, 아마 피처폰에서 바로 QR코드를 스캔 할 수 있어서 아직 보급율이 낮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일본스마트폰유저변화추이 ( http://goo.gl/sGl88 ) 현대 스마트폰 보급율은 스페인이 1등 이네요.

 

 

 

그리고 각 연령대별 그래프를 보면 55세 이상의 사용자층이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만 55세 이상에서는 일본이, 25세에서 44세 사이는 스페인이 1등을 차지 하고 있네요. 

 

 

글로벌한 통계는 이 외에는 그닥 공유 할 만한 것이 없고,, 캐나다 사례를 몇 가지 더 올려 보겠습니다.

 

캐나다도 마소가 압도적이네요.

 

 

역시 페이스북을 따라 올 자가 없습니다. 트위터 uv와는 한 5배는 차이가 나 보이네요.

 

 

 

소셜 사용자의 증가는 55세 이상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언제쯤 이렇게 될까요?

 

 

그리고는 이메일 사용자가 조용하지만 점진적으로 계속 줄어 들고 있다.. 소셜네트워크 사이트로 인하여 노출형 광고가 다시 성장하고 있으며.. 전반적으로 정체기에 머물렀던 검색시장도 다시 상승 하고 있다 등등이 있습니다만.. 다 캡쳐 떠서 올리기가 번거롭네요. (-_-  귀차니즘 발동..)

 

 

3일전에 올라온 따끈한 보고서 입니다.

원본을 보시려면 여기 컴스코어로이동하세요 ->  http://goo.gl/A0fF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