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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로그 분석의 방문수 산정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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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 세션 의미가 비슷하며 서로 바꿔서 사용할 있습니다.

정보는 ga.js 추적 메소드에만 적용됩니다.

Google 웹로그 분석에서는 많은 기능, 보고서 기타 측정항목이 방문수 계산 방식의 영향을 받으므로 방문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문이란 일정한 기간 내에 웹사이트에서 발생한 상호작용의 집합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방문 1회에 여러 건의 페이지 조회, 이벤트, 소셜 상호작용, 맞춤 변수 전자상거래가 포함될 있습니다. 다양한 요청 유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방문을 사이트에서 방문자가 취한 행동의 집합이라고 생각해도 됩니다.

방문자 명의 여러 건의 방문을 발생시킬 있습니다. 이러한 방문은 같은 날에 또는 여러 , 여러 수개월에 걸쳐 발생할 있습니다. 방문 건이 완료되는 순간 방문이 시작될 있습니다. 방문이 종료되는 방식은 다음과 같이 가지입니다.

시간 기반 완료(날짜 변경 포함)

 

캠페인 변경:
캠페인을 통해 사이트를 방문했다가 떠난 다른 캠페인을 통해 사이트를 다시 방문한 경우 돌아와

방문 지속시간

방문 시간은 초일 수도 있고 시간일 수도 있습니다이탈률 방문 지속시간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예를 들어 Bob 귀하의 사이트를 방문하면 웹로그 분석 시스템이 여러 쿠키를 설정하는데 중에서도 __utmb쿠키를 설정합니다__utmb Bob 마지막 요청부터 30 후에 만료되도록 설정됩니다. 쿠키는 만료 Bob 컴퓨터에서 삭제됩니다.

Bob 요청(: 페이지뷰, 이벤트, 소셜 상호작용, 거래) 때마다 __utmb 유효시간이 30분으로 재설정됩니다.

만약 __utmb Bob 컴퓨터에 있지 않으면 웹로그 분석에서 쿠키를 설정하고 방문을 시작합니다..

:

Bob 다음과 같은 간격으로 웹사이트와 상호작용하는 경우:

이벤트 2 후에 __utmb 만료시각이 14 34분으로 설정됩니다.

Bob 귀하의 사이트에 처음 방문하면 __utmb 쿠키가 14 31분에 만료하는 것으로 설정됩니다. Bob 사이트를 계속 이용하면서 페이지를 조회하고 이벤트를 실행시키면 요청이 추가로 있을 때마다 쿠키의 만료시각이 30분씩 늦춰집니다.

Bob 사이트를 방문한 다음 페이지를 상태에서 31 동안 점심을 먹으러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다가 사이트로 돌아와서 탐색을 계속하면 어떻게 될까요?

경우에는 Bob 사이트를 방문하면서 발생한 번째 방문이 점심시간에 종료되고 __utmb Bob 컴퓨터에서 삭제됩니다. Bob 점심 식사를 마치고 돌아와서 다른 페이지를 조회하거나 다른 이벤트를 실행하는 웹사이트 탐색 계속하면 웹로그 분석에서 유효시간이 30분인 새로운 쿠키인 __utmb 설정되고, 방문이 시작됩니다.

Bob 점심을 먹으러 사이트를 떠날 제품 구매 과정에서 중간 단계에 있었습니다. 나중에 거래를 완료하기 위해 사이트로 돌아오면 방문의 방문 페이지는 장바구니에 추가 페이지입니다.

Bob 웹사이트 페이지를 열린 상태로 두고 점심을 먹으러 갔다가 29 후에 다시 돌아와서 탐색을 계속하면 어떻게 될까요?

Bob 웹사이트로 돌아오면(, 다른 캠페인 소스를 통해 재방문하지 않아야 . 아래 참조) 웹사이트에서 보던 마지막 페이지에서 방문이 이어집니다. 웹로그 분석의 관점에서 보면 웹사이트를 떠난 적이 없는 것입니다.

Bob 점심을 먹으러 사이트를 떠날 제품 구매 과정에서 중간 단계에 있었습니다. 다만, 이번에는 30 이내에 웹사이트로 돌아왔기 때문에 이전 방문이 열린 상태로 유지되는 것입니다. 페이지 조회 2(제품)에서 페이지에 머문 시간은 29분인데, 이렇게 되는 것은 페이지에 머문 시간을 연속된 페이지 조회의 시작 시각을 기준으로 계산하기 때문입니다. , 페이지 조회 3 시작 시각인 14 31분과 페이지 조회 2 시작 시각인 14 02분을 29분이 페이지에 머문 시간입니다.

날짜 변경 만료

Bob 8 14 오후 11 50분에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8 15 오전 12 10분에 웹사이트를 떠납니다.

번째 방문은 8 14 오후 11 59 59초에 완료되고, 번째 방문이 8 15 오전 12 정각에 시작됩니다.

날짜 변경은 보기의 시간대 설정에 따라 달라집니다.

캠페인 변경 만료

방문자의 캠페인 소스가 변경될 때마다 방문이 열립니다. 기존 방문이 아직 열린 상태여도, 기존 방문이 시작된 30분이 지나지 않은 상태여도 방문 중에 캠페인 소스가 변경되면 번째 방문이 완료되고 방문이 시작됩니다.

Bob 다음과 같은 순서로 웹사이트를 방문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웹로그 분석에서 __utmz 쿠키에 캠페인 소스 정보를 저장합니다. 쿠키에 있는 값이 업데이트될 때마다 웹로그 분석이 방문을 시작합니다. 위의 예에서는 Bob Google 자연 키워드인 Red Widgets 통해 웹사이트를 방문한 나중에 Google 유료 키워드인 Blue Widgets 통해 재방문했습니다.

검색어에 의해 캠페인 쿠키가 업데이트되므로 키워드가 방문에 해당합니다.

캠페인 쿠키인 __utmz 어떤 경우에 업데이트되나요?

일반적으로 캠페인 쿠키는 방문자가 검색엔진, 추천 사이트 또는 캠페인 태그가 추가된 URL 통해 방문할 때마다 업데이트됩니다. 하지만, 직접 트래픽은 검색엔진, 추천 사이트 또는 캠페인 태그가 추가된 정보와 같은 기존 캠페인 소스를 업데이트하거나 대체하지 않습니다.

애드워즈 자동 태그 추가

애드워즈 자동 태그 추가에서는 클릭이 발생할 때마다 고유한 캠페인 (gclid ) 생성됩니다. 따라서 클릭에서 해당 방문이 생성될 있습니다. 다음은 2개의 시험 gclid 값입니다.

클릭 1: gclid=TeSt1234

클릭 2: gclid=TeSt4567

클릭마다 gclid 값을 가지며, 이를 통해 __utmz 쿠키가 가장 최근의 클릭값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또한 __utma 쿠키에는 방문수도 포함되는데, 방문수는 __utma 쿠키에서 마지막 마침표(.) 다음에 나오는 마지막 값입니다. 예에서는 gclid 값이 변경된 후에 방문수가 4에서 5 올라간 것을 있습니다.

캠페인 태그

일반적으로 애드워즈 캠페인에 태그를 직접 추가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지만(자동 태그 추가의 장점 참조), 다음과 같은 도착 URL 이용해 애드워즈 캠페인에 태그를 직접 추가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http://www.example.com/?utm_source=google&utm_medium=cpc&utm_campaign=camp1&utm_term=keyword&utm_content=content

Bob 광고를 클릭하고 번째 클릭에 대한 방문이 등록됩니다. 그러나 여러 건의 광고 클릭이 여러 개의 상응하는 방문을 생성할 있는 자동 태그 추가와는 달리 직접 태그가 추가된 캠페인 매개변수 값은 모든 클릭에서 동일합니다. 경우 클릭이 있을 때마다 캠페인 쿠키가 업데이트되는 것은 아니므로 광고 클릭 여러 건에서 방문이 1회만 발생할 있습니다.

타사 광고 네트워크에서 광고하면서 수동 캠페인 태그를 이용할 경우 해당 네트워크에서 방문자 1명이 클릭을 때마다 상응하는 방문이 발생하지 않을 있습니다(, 추가 클릭이 30 이내에 발생한다고 가정). Google 웹로그 분석과 타사 제품 보고서의 클릭수/방문수에 차이 있을 경우 현상이 가장 일반적인 원인입니다.

추천 소스 -- 약간의 예외

캠페인 소스가 있을 때마다 방문이 생성되지만, 추천은 직접 검색엔진(자연, CPC) 캠페인에서 태그를 추가한 트래픽과는 다르게 처리됩니다. 방문 30 이내에 추천 소스에서 유입되는 다른 방문에 의해서는 __utmz.

Bob 다음과 같은 순서로 사이트를 방문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Bob 추천 소스를 통해 귀하의 사이트로 돌아가면 웹로그 분석에서 __utmz 캠페인 쿠키를 업데이트하거나 방문을 열지 않습니다.

각각의 캠페인 소스를 다르게 취급하는 이유는?

추천을 다르게 취급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가지 이유 때문입니다.

 

직접 방문

마지막으로 웹로그 분석의 직접 트래픽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캠페인 소스에서 직접은 검색엔진, 추천 또는 캠페인 소스처럼 기존의 알려진 캠페인 소스(업데이트 _utmz)보다 우선 적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30 이내(방문 중간) 발생하는 직접 방문은 30 이내에 웹사이트를 떠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기존의 열린 방문은 방문을 중단했던 곳에서 계속됩니다.

다채널 유입경로 보고서 다른 Google 웹로그 분석 보고서와는 다른 방식으로 직접 방문을 처리합니다.

용어

이탈률: 웹사이트에서  상호작용 사이트를 떠난 비율을 말합니다. 이벤트와 같은 일부 유형의 상호작용에서는 해당 요청을 이탈률 계산에 포함해야 할지를 지정할 있습니다.

방문 시간: 기본 방문 시간은 30분이지만_setSessionCookieTimeout 메소드를 이용해 늘리거나 줄일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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