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3월 4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반응형

구글, 국내 광고 시장 점유율↑…네이버 긴장했나

구글은 작년 국내 디스플레이 광고 시장에서 약 600억 정도 성장, 작년 모바일 광고 매출은 580억. 얼마전 코클자료로 보자면 구글이 PC+모바일웹+앱 방문자 수로 3등이라고 함. ( 이미지는 블로터에서 )

 

 

공정위, 쿠팡 헐뜯은 위메프에 '옐로카드'

이미지 하나로 모든 설명이 끝 남. 위메프가 시정명령 받은 광고는 아래 광고

 

 

롯데백화점 엘롯데 "모바일 고객 1년새 3배 이상 늘어"

2012년 3월 오픈 첫달 매출은 10억원 수준, 2013년에는 연 매출 2000억 달성. 모바일쇼핑 고객 비중은 35% 이상으로 지난해 3월보다 3.5배 증가

 

 

네이버, NBP의 광고·플랫폼사업 흡수합병(종합)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의 광고·플랫폼 사업부문을 분할해 흡수합병

 

대형마트처럼.. 소셜커머스도 PB 키운다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다양한 유형의 PB상품을 지속 출시하는 이유는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경쟁사와 차별화를 꾀할 수 있는 핵심 아이템이 PB 상품이기 때문이다. 직접 기획하고 만드는 만큼 가격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뿐 아니라 중간 유통마진이 없어 PB상품은 회사가 가져가는 수익이 높은 편

  

국내 모바일 앱, 카카오톡 1위..해외 서비스 추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