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3월 1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반응형

- 공정위 "네이버, 다음 동의의결 이행안 부족" 보완 결정

: 핵심은 어쨌거나 좀 부족하니까 보완해라는 거고, 보완의 주요 골자는 광고 영역을 더 확실히 분리 시켜라! 그리고 대행사 이관 정책 폐지와 네트워크 광고 우선 협상권 즉시 삭제. 대행사 이관 정책이 내년도 1월부터는 전면 폐지 될까요? 견고하게 짜여진 지금 등급제가 전면 폐지 될까?




- 종편, 직접광고 안 한다.. 종편 미디어렙 선정

: 종편 3개사가 각각의 미디어렙을 출범. 당분간 시장에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업계는 바라보고 있는데 중요한 것은 미디어렙이 본연의 활동 들, 광고대행사와 기업의 마케팅팀을 대상으로 영업을 해야 할 것이고 언론매체가 아니라 광고매체로써의 가치를 팔아야 하는 점이 중요한데 장기적으로 볼 때 신물을 포함한 계열 매체 외 온라인과 모바일 등 디지털 미디어의 광고 시장까지 들어오는 것을 어떻게 대응 할 거냐에 대한.. 멀지만 가까운 옆동네 이야기.. ( 뭔 소리지.. )




- 네이버 주가, 삼성전자 5년 전과 비교 했더니 역전은 시간 문제

: 네이버 주가 81만원으로 마감 하며 시가총액 5위에 랭크. 4위 SK하이닉스와 격차는 5천억 안으로 좁힘.. 라인이 IPO를 앞두고 앞으로의 길도 탄탄대로 라고.. 국내 인터넷 미디어 지형이 너무 기형적으로 편중 되고 있음. 카톡이 그런면에서 더 커줘야 함.. 카톡 만세.




- 다음, 오픈마켓 3사 제휴...네이버 쇼핑 추격

: 다음도 네이버처럼 통합 마일리제도를 도입하고 오픈마켓 3사와 포괄적 업무 제휴를 본격으로 해서 쇼핑 카테고리 점유율을 올리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음.. 관건은 모바일시장일 텐데. 이걸 프로모션 형태로 끌고 가면 안되지 않을까.. 뭐 암튼 마이소호 런칭도 그런 맥락이라고..





- 앱 분석툴 '애드브릭스', 주요 게임사 사로잡은 이유보니

: 애드브릭스 무료 라고 합니다. 우리 앱에 사용 할 만한 곳 없나요? 의견 부탁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