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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뉴스

4월 2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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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상품? 알고보니 광고상품

: 공정위는 네이버 지식쇼핑 4 가격비교사이트가 기만적인 방법으로 소비자를 유인하는 행위를 금지한 전자상거래법을 위반했다고 판단하고, 시정명령과 함께 업체당 500만원씩 20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 애들 소꿉장난 하는 것도 아니고 500 뭐야 500 -_-;; 현재 광고상품명에 AD태그가 작게 붙어 있는데도 과태료를 부과 시켰으니 이름은 바뀌겠지만 이게 실효성이 있는지 모르겠음. 4~5년은 상태로 운영이 되어 오던 이제서야 지적질을 하다니, 뒷북이라기 보다는 그냥 경고성 메세지 정도?

 

네이버 조직개편 '' 노림수는 '2 라인'?

: 비스 1, 2 본부 아래 팀을 폐지하고 단위를 신설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개편 대상은 웹툰ㆍ웹소설, 동영상, 사전, 클라우드를 포함해 모바일 환경을 바탕으로 글로벌 성공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 6 분야. 2 라인을 찾기 위해 글로벌 모바일 서비스 분야를 지정했고 최근 라인도 글로벌 다운로드 4억명을 돌파하며 저력이 입증됐지만, 수익성 저해로 고민이 크다. 지난해 네이버가 라인의 광고선전비에 집행한 비용은 2472억원으로, 전체 라인 매출(4542억원) 절반 이상을 해외 마케팅에 쓰고 있는 상황

 

공정위, 온라인몰·소셜커머스 전방위 직권조사

: 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달부터 TV홈쇼핑 업체가 운영하는 대형 온라인쇼핑몰과 소셜커머스 업체들을 대상으로 과도한 취소 수수료 부과와 짝퉁 판매 여부에 대한 직권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 온라인 중에서는 GS홈쇼핑, 롯데홈쇼핑이 조사 대상에 포함. 소셜은 상위 3 포함.

 

모바일서 웹브라우저보다 `앱`

: 6 시장조사업체 플러리(Flurry) 전세계 모바일 사용자를 대상으로 인터넷 활용 방법에 대한 조사를 진행한 결과, 사용 비중(사용 시간 기준) 지난해보다 6% 증가한 86% 차지, (모바일 인터넷에서 게임(32%), SNS(28%) 전체 60% 차지)

 

구글, 음영처리 없이 검색광고… 국내 업체 역차별 논란

: 2일 구글 웹사이트에서는 오후 4시경부터 검색광고를 표시되던 음영을 삭제함. 공정위가 호구 인증을 한 것. 구글을 글로벌 표준으로 보고 거기에 맞춰서 광고 영역을 개편 했다니 머리는 악세서리 인지 ㄷㄷ;;

 

네이버, 신규 검색 광고 '커뮤니케이션 박스' 도입

: 네이버에서 삼성전자를 검색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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