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3월 3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반응형

- 모바일 11번가, 누적거래액 올 상반기 1조원 돌파 예상

: 모바일 쇼핑 앱 누적 거래액 1조 돌파 첫 사례. 모바일에서 고가 상품의 매출 증대폭이 큰 편. 브랜드 패션은 12년 대비 150%증가, 모바일 명품전문관 매출은 500%증가. 



- 구글, 카카오톡에 선전포고...모바일 게임시장 지각변동?

: 구글이 게임회사들에게, 야! 너 카톡에 게임 연동 시키지 말고 구글스토어에서만 팔아. 그러면 팍팍 밀어줄께! 이러는 꼴. 게임회사들은 구글스토어 수수료 30%를 내고 다시 카톡 수수료 30% ( 남은 70%에 30%니까 21%임 )를 내면 49%만 먹는 꼴이라 게임 업계들은 영향이 있을거라고 보고 있다고 함. 실제 넥슨의 영웅군단이 카톡없이 잘 나가고 있다고 하며 구글은 게임 주도권을 가져와서 구플에 활용할 거라고




- TV 3시간, PC 48분 보다 많아... 연령 낮을수록 TV시청 줄어

: HS애드 발표. 20대는 하루 5시간 15분 모바일기기 사용, 50대 이상은 2시간 7분. 반면 TV시청은 50대 이상이 하루 평균 5시간 39분으로 TV시청자층의 노령화가 뚜렷. 10대의 TV시청 시간은 1시간 46분. 




- 모바일쇼핑 10명 중 7명 소셜커머스 앱으로 구매


[DMC] 인터넷쇼핑 채널 및 업태간 이용행태 분석 보고서.pdf




- 네이버, 넓고 간편한 구조로 홈페이지 개편

: 이번 달 말일을 기점으로 네이버 메인 사이즈가 훨씬 커지고 모바일 환경에 더 유연하게 대응 할 수 있는 구조로 바뀐다고 함. 일단 웹은 가로 7%, 세로 18% 정도 늘린다고. ( 광고 사이즈도 바뀌나? ) 네이버 메인이 개편 되면 메인 각 부문별 클릭율 변화 같은 것 추적 안 되겠죠? 참고사항.



- 소셜커머스, 온라인마트화

: 커머스가 온라인 장보기에 집중을 많이 하고 있는데 대형마트들의 온라인 매출 비중이 늘어나면서 소셜커머스와 조인 하는 시도들이 보이고 있다. 농협하나로마트와 티몬은 티몬 스토어마트 (가칭) 라는 코너? 를 신설하여 판매할 계획 이라고. 소셜커머스 3사들이 전부 오픈마켓화 되어 가고 있는데 대형마트와 손을 잡는 것은 개인적으로는 탁월한 선택이라고 봐짐.. ( 티몬 입장에서 )



- 다음 오픈마켓 3사와 손잡고 다음마일리지 출시

: 다음을 통해서 오픈마켓에서 물건을 구매하면 통합 마이릴리지를 적립해 준다고, 샵N이 그닥 성과가 없긴 해도 다음은 뭐 원체 점유율에서 쨉이 안되니.. 딱히 갈피를 못 잡고 있는 다음의 현재 상황을 보여주는 시그널이라고 봐 짐.. 



- 한국 법인까지 차린 트위터 인기는 지속 하락

: 계륵이다. 그냥 이도저도 아닌. 페이스북이라고 이렇게 되지 말란 법 없다. 관건은 이제 어떻께 깔끔하게 트위터를 정리 할 것인가? 뭐 이런거 아닐까. 괜히 어줍잖게 트위터 유지 하고 있다가 실수하나 터지면 뒷감당은 뒷감당되로 안 되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