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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뉴스

10월 3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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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융권은 지금 보아리 통장으로 '재편 중'

: 우리, 신한, 기업은행이 모바일 통장 상용화 TF를 구성하고 본격 개발에 착수 했다고 함. 종이 통장 발급에 드는 한 해 평균 비용 수백억을 절감 시킬 수가 있고 고객은 발급 수수료 (2천원)를 아낄 수 있으며 은행은 모바일 통장에 기타 부대서비스를 접목 시켜서 금융상품으로 발전 시킬 수 있기 때문에 라고. 하지만 종이통장에 익숙한 중장년층 들이 모바일 통장에 쉽게 접근 할 수 있겠는가에 대한 우려와 기대가 공존 하고 있다고. 카톡과 라인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 이용자 저변이 확대 되면서 인프라도 더 보강이 될 텐데 무엇보다 은행들이 모바일 통장을 개설하는 사람에게 이자율이나 기타 우대서비스를 제공해 주면 우리 민초들은 종이통장에서 쉽게 넘어 갈 수도 있지 않을까..

 

소상공인 53%.. SNS로 장사 시작 했다.

: 말로만 돌던 소상공인 마케팅 채널 의존 정도가 통계적으로 집계 된 것은 거의 처음이 아닐까 함.

네이버 트렌트헌터 카페,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 1,200명 대상 설문 / 이미지출처 MN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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