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11월 3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반응형

- 쿠팡, 소셜커머스 최초 연간 거래액조 돌파 http://goo.gl/esJmXs

: 오픈 마켓  제외하고 국내 전자 상거래 서비스 에서 거래액 1 원을 넘어선 것은 쿠팡이 처음. 11 2주차까지 거래액 기준 1300 ( 13 예상 1 2천억 / 모바일 5 예상

// 관련 글 <위메프의 300억 마케팅, 싸다 절대우위 캠페인> 

// 관련 글 <티켓몬스터의 미쓰비시 딜! 지표로 예측해 보기>


 

- 티몬, 500억 마케팅 공세…다음달 TV  광고도 http://goo.gl/LhPEoh

: 연말까지 TVC부터 여러 할인제도 유지/강화 예정. 티몬도 곧 연간 거래액 1조 돌파가 보인다고.


- 포털업계, 3 분기 실적 살펴보니..온라인광고 성숙화 ‘뚜렷’ http://goo.gl/wLPlp5



2개의 차트가 기사 본문을 다 얘기 해 주고 있음, 결국 지속성장 모멘텀은 모바일로 대동단결

 

- 포털 "모바일 콘텐츠 주도권 잡자" http://goo.gl/dxEVui

: 다음은 스토리볼, 네이버는 네이버포스트, 카카오는 카카오페이지. 위 각 포털의 부문별 매출추이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모바일 서비스에 집중 하고 있는 흐름이 보이고 있음

 

- 모바일서점 가파른 성장세 http://goo.gl/sabhPh

: 모바일서점 이용자는 20대가 많았고 밤시간대에 책을 구매, 예스24 조사 결과 주문은 오전 10시와 오전 11시가 각각 7.1%, 6.3% 가장 높았지만, 모바일은 11(7.1%), 10(7.0%) 높았다

 

 

< 단신뉴스 >

 

- 페이스북의 3조 인수제안 거절한 '스냅챗'은 누구? http://goo.gl/f85eIN

: 페북이 10대 유저가 계속 빠져나가는 것을 막으려는 차원에서 인수 시도를 했다고 함

 

- 남민우(대통령 직속 청년위원장), 공정위장에게도 '네이버 로비 발언  http://goo.gl/KwLK1k

: 인터넷 통신장비 업체라면 네이버와 전혀 모르지는 않겠죠, 정치적인 입김이라고 당연히 비춰질 수 있죠 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