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1월 3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반응형

- 네이버-이베이코리아, 모바일서 의기투합... 왜?

-2011년 1월 - 네이버 상품DB공급 제외 선언 
-2011년 4월 - 지식쇼핑 DB 공급 재개 
-2013년 4월 - 모바일 지식쇼핑 상품DB공급 제외 (이베이, 11번가, 인터파크) 
-2014년 1월 - 11번가, 네이버 모바일 상품DB공급 재개 
-2015년 1월 - 이베이, 네이버 모바일 상품DB공급 재개

왜 기는, 모바일 점유율이 딸리기 시작하는데 해외 서비스들도 들어 온다니까 다시 네이버한테 들어간거지..

 

- 저무는 웹 시대, 2015년 키워드는 모바일 퍼스트

: 2010년 4분기 스마트폰 출하량이 PC출하량을 넘어섰고

: 2013년 1분기 스마트폰 출하량이 피처폰 출하량을 넘어섰고

: 이마케터는 올해 모바일 검색광고 시장이 데스크탑 검색광고 시장을 넘어 설 것이라고 예상 함 ( 현재 데탑 135억 vs 모바일 90억 달러 ) ( 예상 데탑 122억 vs 모바일 129억 달러 )

  

 

- 다음카카오, 치고빠지는 메신저 쨉 출시

: 말 그대로 치고 빠지는 쨉.. 24시간 후 주고받은 메세지가 자동 삭제 됨

 

- 밴드 폐쇄형 SNS 1위 굳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