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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뉴스

12월 5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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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셜커머스, 새행 출형 마케팅 사라지고 '가격' '서비스'로 경쟁한다

: 소셜커머스 3사가 15년도 경영방침을 설정하고 각 사 집중하는 부문을 아래와 같이 기사에서 요약 함

 

 

- 모바일 앱카드, 유심형에 '판정승'

: 앱카드 발급자 770만 6천 장, 유심형 발급자 248만 7천 장으로 3배 가량 앱카드 발급이 많음. 기존 플라스틱 카드를 앱에 등록하여 사용 가능한 이점으로 앱카드는 온라인에서는 강세이나, 오프라인에서는 근거리 무선 통신이 가능한 유심형 카드가 대세. 하지만 동글이라는 리더기가 있어야 유심형 카드 결제가 가능 하다고 하니 이는 해결해야 할 과제로 남아 있는 상황

 

 

- 5.6억 명이 쓰는 '글로벌 메신저'

: 해외에서 성장하는 주요 원인은 라인프렌즈로 대표되는 캐릭터의 힘이라고 ( 설마 ), 라인의 14년 3q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 상승한 7천 억. 해외 매출 비중이 계속 증가 하는 중

 

- '래리페이지', '팀쿡'도 국내 사업자 등록해야 한다

: 구글 플레이, 애플스토어도 내년 7월부터 부가세를 내야 한다. 따라서 사업자 등록을 국세청에 해야 함. 국내 마켓에서만 부과되던 부가세 때문에 가격 형평성이 맞지 않아서 가격 경쟁력이 없었는데 이를 통해 국내 앱 개발사도 가격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전망. 구플에 부과세를 걷는 국가는 140개 중 29개 국 ( 일본도 내년부터 구플에 부과세를 적용 시킬 계획 )

 

 

- 업종 소식

: 현대하이카다이렉트가 10년 만에 간판을 내리고 모 회사인 현대해상으로 재 흡수 된다.

: KB금융그룹이 LIG손보 지분 20%를 인수. KB금융 그룹 임직원 활용 및 KB캐피탈과 연계한 자동차복합 금융 상품을 개발 & 판매 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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