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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뉴스

1월 4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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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정거래위, 기만광고한 보령 제약에 과징금 조치

: 보령제약 포함 20개 사업자가 블로거들 섭외해서 포스팅 쓰고 대가성 포스팅을 고지하지 않아서 또 적발, 보령제약은 벌금 약 1,300만원을 물게 됨. 대행사에서 몰랐거나 아니면 대대행을 줬거나. 몰랐다면 근데 정말 허접한 곳이랑 한 듯. 

공정위 대가성 포스팅 과징금 첫 사례[각주:1]

   

 

- 유통업계, 모바일두고 동상이몽

: 홈쇼핑 판매 수수료가 제품가격의 35%라는 게 놀라울 따름... 헐.. 맨날 방송최초 방송 중에만 이 가격이라고 떠들더니 그 가격에 판매수수료가 35%였어.. 백화점이랑 똑 같네..

 

- 공룡벤처 옐로모바일 상장가치 1조라는데...

: 옐로모바일이 ipo를 앞두고 증권사들에게 rfp를 배포. 그냥 증권업계가 어떻게 평가하는지 정도를 간 보는 차원 이라고.

 

- 플라스틱 없는 모바일 카드 첫 선

: 하나카드에서 3월에 플라스틱 실물 카드가 없는 유심형 모바일 카드를 출시. ( 유심카드는 플라스틱 카드 발급이 없는 줄 알았더니.. 지금까지는 유심카드도 플라스틱 카드 발급을 했었던 모양 )

 

- 유아용품 10명 중 7명 모바일서 산다

: 11번가 유아용품 매출이 모바일 69%

 

- 2014년 IT기업 로비왕, 구글

: 이런 통계가 있다는 것 자체가 신선 함..

 

 

  1. 아우디, 오비맥주, 카페베네, 머시따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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