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2월 3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반응형

- 메조미디어, 페이스북 공식 PMD '글로우'사와 제휴

: 페이스북 라이센스 5개 ( 개발, 마케팅, 광고, 디자인, 하나는 기억이... ) 중 하나인 개발 인증업체와 제휴를 맺었다고 하고, 최대 ctr 7할 cpc 8할 정도 개선 시킬 수 있다고 하니까 페북 광고는 메조에 제안 받아서 집행 해 보도록 합시다.

 

 

-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시럽페이 서비스 차별화로 승부

: 카카오페이는 바코드 결제 및 NFC기능을 추가 해서 오프라인 점유율을 늘이겠다고 하고 시럽페이는 11번가를 테스트베드로 상반기 중 별도 앱 설치 필요 없이 웹표준 방식에 의거 서비스 시작 한다고 하고 네이버는 네이버 체크아웃/마일리지/캐쉬 등을 엮는 네이버 페이는 6월 정도에 선 보인다고 함. 네이버가 조직도 cic 로 개편하고 다음도 분당으로 이전할 계획이고 그나마 시럽으로 새로운 모멘텀을 찾아 나가고 있는 스크까지 3사 모두 o2o , 핀테크로 역량을 집중 하고 있는 동향입니다

 

 

- 다음카카오, 합병 후 첫 성적표 '합격점'

: 4분기 다음카카오의 광고 매출은 1천650억원, 게임 매출은 680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 17% 증가. 특히 커머스 분야에서 성장 폭이 높았다고 하는데 카톡 내에 있는 선물하기의 상품군이 확대 되었고, 지난해 크리스마스와 빼빼로데이 등 이벤트 효과가 겹치면서 작년 4분기 커머스 매출은 143억원 으로 많이 뛰었고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71%, 전분기 대비 84% 성장 이라고 함 ( 그럼 작년 동기 매출은 대충 한 50억도 안 됐는갑네.. )

 

 

- 소셜미디어 시대... 죽음 이후 해법 내놓은 페이스북 '당신의 계정을 상속하시겠습니까'

: 미국에서 테스트를 시작 하는데, 쉽게 말해서 당신이 죽고 나면 당신 페북 계정을 누구에게 상속할 건지 설정 할 수 있게 되고 상속 받은자는 온라인 추모관으로 상속받는 계정을 관리 할 수 있다고 함. 단, 고인의 1:1 메세지나 기존에 비공개 컨텐츠는 접근 할 수 없고 기존 컨텐츠를 삭제 or 수정 할 수는 없음. 이제는 필요한 서비스라고 생각 되네요.

 

 

- 2014년 전체 웹 브라우저, 운영체제 이용률

: 에카에서 실제 내부 고객사의 접속 브라우저 통계만 봐도 알 수 있듯 여전히 익스플로어 천하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