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3월 3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반응형

Ms, 온라인 광고 플랫폼 국내 출시

: 마소가 MS애드 익스체인지 를 국내 공식 출시 한다고 함. 애드 익스체인지 자체가 원래 RTB 플랫폼인거고, 헌데 이것이 국내 시장에 어떤 영향을 줄지는 미지수 임. 구글도 있고 페북도 그렇게 돌아가고.

 

구글, 온라인 광고회사 인모비 인수 추진

: 07년에 설립한 인도 회사 인모비. 인모비를 구글이 먹게 되면,,, 호랑이에게 날개를 달아 주는 꼴..

 

스마트폰 4000만대 시대, 모바일 액세서리 트렌드

: 스마트폰의 액정 크기가 점점 더 밝아 지고 커지면서, 대용량 배터리 수요가 증가하면서 시장이 형성되고 있고 특히 스마트폰 케이스가 모바일 액세서리 중 가장 대표적인 시장으로 호황이라고. 그리고 액정 보호필름을 대체하고 있는 강화유리, 메탈 케이스 등이 있다고 함. 


4월 광고시장 봄맞이 기지개..코바코

4월 광고시장 봄맞이 기지개..코바코 



유통가 다 뛰어든 모바일 大戰..오픈마켓 첫 '승'

유통가 다 뛰어든 모바일 大戰..오픈마켓 첫 `승`

: 모바일 앱+웹 방문자 추이. 11번가가 2위 사업자와 격차를 일정하게 유지 하면서 넘사벽 1위. 2위는 지마켓인데 쿠팡과 격차가 크지 않은 편. GS샵이 무서운 기세임. 작년 3분기에 GS샵이 반짝 2위까지 올라간 건 아마도 홈쇼핑 기반에 추석이라는 시즈널리티가 제대로 작용하지 않았나 싶고 GS가 모바일에서는 옥션과 위메프, 티몬과는 다소 큰 격차로 높은 순위를 보이고 있음. 소셜커머스는 쿠팡 빼고는 다소 주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