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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뉴스

6월 2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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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V 대출광고 규제 강화에 저축 온라인 확대 검토

: 저축은행 및 대부업계 tvc가 규제 될 것으로 보이고 그리 되면 온라인으로 광고 물량이 넘어 올 것으로 보임. 대출 업계 티어1 평균 CPC가 4만원이 넘는데, 치달 양상으로 흐를 듯. SA는 점점 더 계륵으로… 그야 말로 빅데이터 마케팅이 필요한 시대…

 

- 데이터로 보는 모바일 게임시장 현황과 2015 모바일 마케팅 전략

: 발표자료 원문, 차트 랭킹이 데이터로 표시 된 점에서 흥미로움~

 

- 소비자 70% "네이티브 광고 유익하다" 배너광고는 부정적 인식

: 네이티브 광고를 읽고 나서 기사로 인지하는 비율은 52.4%, 광고로 인지하는 비율은 47.6%, 네이티브 광고에 대한 평가는 호의적.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응답이 70.0%. 신뢰할만하다는 응답과 많은 정보를 담고 있다는 응답은 각각 62.8%, 61.5% 집계. 응답자의 80.0% "네이티브 광고가 독자에게 광고와 기사를 구분함에 혼동을 준다" 평가했으며, 77.0% "기사를 읽었는데 광고일 경우, 속았다는 기분이 것이다"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응답자의 76.1% "네이티브가 광고임을 명확하게 표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밝혔으며, 68.5% "기업의 협찬을 받았다고 분명히 밝히면 네이티브 광고는 문제없다" 동의 . 애드버토리얼과 네이티브 광고의 모호한 경계. 오히려 광고라는 표시를 명시적으로 하는 것도 방법 일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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