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9월 1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반응형

- 구글, 9월 1일 브라우저에서 플래시 광고 자동 차단

: 크롬에서 웹페에지 중앙에 있지 않는 플래시는 모두 차단 함. 사용자가 재생버튼을 누르거나 클릭을 해야 플레이 되는 구조. 정책 변경의 배경은 모바일 CPU를 많이 차지해 배터리 소모가 빠르다는 이유. 그래요, 좀 쓸 때 없는 소재 좀 정리 좀 합시다. 그럼 시작 화면을 ( 정지컷 ) 더 신경 써야 하는 건가? 시작 하는 첫 장면을?

 

- 네이버 검색광고, 잉여가치는 얼마일까.. 학계 첫 산출 시도

: 검색광고비 100원을 지출 하면 광고주는 총 203원~231원의 경제적 가치를 얻고, 광고비를 빼면 103원~131원의 순 경제적 잉여를 획득. 구글 수석경제학자가 2009년 연구한 내용에서도 구글의 검색광고주가 얻는 경제적 가치는 1달러 지출시 2~2.3달러로 국내 연구는 이 연구 방법론에 기초해서 했다고 함. 학자들의 연구결과에 뭐라 딴지 걸 지식도 깜냥도 안 되지만 네이버 검색광고의 경제적 가치 계수를 2.03~2.31로 추산 한 것에 대해 이해가 잘…

 

- 구글플레이 앱검색광고 시작… 약일까 독일까?

: 구글 플레이 스토어 내 검색광고.. 기사에는 CPI라고 나와 있지만 CPC, CPI 둘 다 됨. 기존에는 이미 순위권을 차지한 게임이 다시 유저들의 주목을 받는 구조 ( 랭킹 ) 였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소규모 개발사들의 앱이 배포 되기 어려웠는데 이제는 소규모 업체도 광고를 통해서 최상단 노출로 좀 주목을 받을 수 있게 됐고, 기존 메이저 업체들은 좀 짜증 날 듯.. 그러나 어차피 검색광고라는 것이 입찰 경매 방식이기 때문에 나중에 비용이 올라가면 결국 이것도 돈 있는 사업자에게 유리하게..

 

- 다음카카오, 하반기 대리 운전 시장 진출

: 10월 카카오대리 출시. (늦어도 연말까지는 나옴). 기존 대리는 현금만 가능하다는 사용자 불편함과 기사는 높은 수수료 ( 20% )와 월 서비스 사용료로 불만이 많았는데 카카오대리가 이런 수수료와 서비스 사용료를 면제해 주어 기사들은 사실상 반기고 있다고.

 

- 쿠팡, 마켓플레이스 시장 진출 G마켓, 옥션과 경쟁

: 쿠팡이 오픈마켓으로 진출. 판매자가 쿠팡에서 제공 하는 플랫폼을 활용해서 상품 등록 & 판매가 가능한 마켓플레이스라는 서비스를 보일 예정이라고. ( 단 이는 로켓배송 제외 )

 

- 앱과 콘텐츠 연결 하는 "딥링킹" 광고 시장에 혁명

: 이거 중요한 개념.. 카스가 딥링크가 있다는 개념을 책을 보고 우연히 알았는데 앱과 앱의 이동간에도 딥링킹이 된다고. 근데 이게 설치된 앱을 대상으로만 작동한다고 하니 그러면 또 사실상 광고주 입장에서는 실익이 없을 수도.. 딥링크나 딥링킹 개념을 모르는 사람은 천천히 읽어 보는걸 권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