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12월 4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반응형

- 게임의 법칙.. 광고하는 자가 강하다

Coc가 월 100억 정도의 물량공세를 하면서 이제 게임도 양극화 현상이 너무나 뚜렷.. 모바일 게임은 출시 시기가 짧다 보니 입소문이나 재미 그 자체로 은근히 인기를 유지하면서 고객을 유지 하기가 어려워 짐.. 경쟁 게임이 워낙 짧은 시간안에 많이들 나와서. 그러다 보니 초반에 일단 어떤식으로든 상위에 랭크 시켜서 유지하는 전략.. 10위권은 일 매출 1억, 5위권은 5억, 1위는 일매출 10억 정도라고. 마치 대형 블록버스터와 독립영화의 상영관 점유율 차이를 보는 듯하다.

 

- 모바일 내비게이션 전쟁 승자는?

: 오.. 김기사 12월 3주차를 마지막으로 더 이상 광고를 탑재하지 않는다고 함. 앞으로 서비스에 주력한다고.. 티맵 사용자 760만, 올레네비 276만, 김기사 171만 명 ( 닐슨코리아 10월 기준 )

 

- 소셜커머스의 올해 매출순위 1위는 "봉지커피"

: 1위 맥심모카골드 판매개수 126만개, 2위 제주항공권, 3위 토다이식사권, 4위 한샘시공상품, 5위 몽드드물티슈, 6위 김해롯데워터파크, 7위 셔오미보조배터리, 8위 티웨이 항공권, 9위 드라미스 뷔페, 10위 다우니. 객단가가 1만원 이하로 낮아도 상위권에 오른 상품들을 보면 오프라인 마트를 모바일 장보기로 대체 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음.

 

- 올해 온라인게임에 108조원 사용…인터넷 뉴스 읽기는 20억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