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3월 2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반응형

- 기업고객까지 빼앗아가는 카톡… 이통사 울상

: 카톡 B서비스 알림톡 가입 업체 대기업 70개사, 지역상점 1500개가 참여 중. 카드, 보험, 택배사 등 자사 고객 정보성 메시지를 알림톡으로, 이는 기존 통신사의 문자 시장을 흡수/확장 하는 꼴. 카톡입장에서는 이것도 O2O전략의 근간이 되는 넓은 차원에서 인프라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이통사 문자 서비스 대신 사용료가 보통 2~30에서 최대 70%까지 저렴하다고. 이통사… 방구낀 놈이 성낸다고 이통사가 문제제기 하는 꼬라지가 웃기지도 않는다.

 

- O2O 오픈마켓으로 재도약 나선 SK플래닛

: 플래닛이 롯데, 신세계에 이은 3위 종합 유통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이에 11번가에 생활플러스 코너를 신설하여 각 생활서비스 부문별 스타트업 업체와 조인하여 O2O서비스를 제공 한다고, 모바일… O2O… iot에서 VR까지.. 참.. 따라가기 어렵다.

 

- 개인맞춤형 다음 뉴스… 네이버 대항마 가능할까

: 다음이 원래 로그인하는 사용자 마다 다른 화면을 보여주는 개인화에 네이버보다 좀 더 빠르게 변화를 줘 왔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뉴스도 개인별 소비 패턴에 따라 맞춤화된 뉴스 컨텐츠를 제공.. 이용자 반응형 루빅스가 의미 있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함. 루빅스 적용 후 이전 대비 정보기술과학 뉴스는 3.3배 국제 뉴스는 5.1배 문화생활 뉴스는 5.5배 이상 노출이 늘었다고.

 

- 이제 밤의 대통령은 조선일보가 아니라 네이버

: 전체적으로 뉴스를 생산하는 언론과 이를 유통 시키는 네이버의 지배(?)구조를 이해하는데 도움되는 기사.. 엎어치기와 어뷰징을 어떻게 해결 할 수 있을까? 네이버의 점유율이 너무 높다 보니 생기는 병폐.. 탈 포털화 되고 독자 노선을 개척하고 자생력을 가질 수 있어야… 그런 관점에서 한국일보는 박수 받을 만 함.

 

- 온라인 쇼핑 한달 5조시대… 모바일, PC를 따돌리다.

: 통계청 발표 자료 '2016 1 온라인 쇼핑 동향' 기준 1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26657억원으로 전체 온라인 쇼핑 거래액(52100억원) 51.2% 차지했다. 모바일 쇼핑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피시 기반' 온라인 쇼핑을 대체. 드디어 모바일 > PC.. 모바일로 많이 구매하는 상품은  '여행 예약서비스'(4190), 생활·자동차용품(3141), ·식료품(3041), 의복(2978), 화장품(2433) 등이라고.


2016년 1월 온라인쇼핑 동향.pdf



 

- 실버쇼퍼 전성시대 우리도 엄지족온라인 모바일 쇼핑 즐긴다

: 11번가에 따르면 60 이상 PC/모바일 고객수는 전년비 18%, 50대이상은 11% 늘었고 신규 고객 증가율은 10 ( 19% ) 다음으로 높았다고 . G마켓은 작년 60 이상 노인 에티켓 제품 카테고리 구매율이 37% 증가 했다고 하고, 미백치약과 구취제거치약이 164, 136% 늘었다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