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2월 4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반응형

- 2016 광고계 흥행공식… 무릎 탁 ( TAC ) teasing, addictive, contents

: T는 샘소나이트 레드 김우빈 파파라치 시리즈, A는 신세계닷컴 쓱 캠페인, C는 KT 대답하라 1998 시리즈나 삼성카드 사라. 이거는 근데 바이럴영상에서 TVC 까지 넘나드니 어지간한 규모의 캠페인 아니고서는 이렇게 접근하기는 힘들고 이걸로 광고계 흥행공식이라고 하기에는 대표성이 떨어 질 듯..

 

- 세계 모바일 가입자 73억명 돌파… 인구 수 추월

: 에릭슨 보고서 기준 15년 말 기준 2G,3G,4G 포함 모바일 인터넷 가입자 수는 73억으로 ( 세계 인구수 72억. 9,500만 ) 세계 인구를 추월. 15년 4분기에 인도 (2100만명), 중국 (600만), 미국,미얀마 등 많이 늘었다고 함.

 

- 앱애니, 2020년 전 세계 모바일 앱 시장 매출 121조 넘어설 것

 

- 7조 시장 잡아라 네이버-카카오 헤어 전쟁

 

- 2년차 모바일 간편결제… 카카오 네이버 삼성 3강 체제

: 온라인은 카카오와 네이버 페이가, 오프라인은 삼성페이가 강세. 카카오페이는 가입자 7백만명, 가맹정 약 6백개 정도, 작년 12월 기준 누적 결제 건수는 1.3천만 건. 네이버는 작년 12월 기준 월 거래액 2천억, 총 결제건수 6.5천만 건을 돌파. 초기 확보 가입 수는 1.5천만 명이고 실제 월 사용자는 약 330만명 정도. 온라인 가맹점 7만개. 시럽페이는 작년 10월 기준 가입자 120만, 누적 거래액 1.2천억원 돌파. 페이코는 16년 1월 기준 가입자 410만명, 월 이용자 290만명, 하루 거래액은 수억원 수준. 삼성페이지는 출시 6개월 2월 기준 가입자 5백만명 돌파. 누적 결제액은 6.1천억을 넘었고 하루 평균 결제 건수는 10만건 정도. 2분기에 나올 LG 화이트카드가 관심..

 

- 페이스북 뉴스피드 알고리즘 해부: 내 글을 멀리 전파하려면?

: 페북 뉴스피드 알고리즘이 10만개 이상 이라고 하고 중요한 3대 요소는 친밀도 + 가중치 + 시의성이라고 함. 친밀도는 페이지 좋아요 이후 꾸준하게 해당 페이지의 컨텐츠에 좋아요를 누르는 행위, 가중치는 개별 포스트에 좋아요나 댓글, 공유 등의 행위에 대한 것. 시의성은 포스트 발행 시점과 유저의 로그인 시점의 거리가 짧은 것을 말 함. 대략 포스트의 유효기간은 1주일 정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