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5월 1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반응형

- 제일기획, 구글·유튜브 광고 강화…디지털 광고, 내년 TV광고 넘어 성장

: 제일기획은 유튜브에서 조회수 상위 5%에 드는 인기 채널에 광고를 싣는 '구글 프리퍼드(Google Preferred)'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프리퍼드.. 생소하다. 확인이 필요

 

- 구글 '필수 앱' 독점적 지위 깨진다

: 유럽연합(EU)은 지난달 20일(현지시간) 한국 공정위와 정반대의 판단을 발표. 구글이 모바일 운영체제 안드로이드와 관련해 반독점법을 위반한 것으로 결론. 구글이 자신들의 앱을 스마트폰에 탑재하도록 스마트폰 제조사에 강요했다는 것. EU가 반독점법 위반이라고 최종 판정할 경우 구글은 74억달러(약 8조원)에 이르는 과징금을 내야 할 수도. 앱 삭제 가능 의무화가 현실화 되면 랭킹도 많이 바뀔 수 있음 ( 3월 코클 기준 1위는 구글플레이 사용자 약 2970만명 )

 

- 인터넷 `잊힐 권리` 논란 계속되나…가이드라인 6월 시행

: 인터넷에 올린 글이나 사진을 타인이 보지 못하게 하는 이른바 `잊힐 권리` 가이드라인이 6월 시행 ( 방통위 ). 접근배제 방식은 게시물 블라인드 처리 또는 검색목록 제외. 이의신청에 따른 원본 회복을 위해 게시물 삭제가 아닌 내용 블라인드 처리를 원칙. 단 페이스북은 기술적 문제를 이유로 게시물 자체를 노출하지 않는 방식으로 예외를 인정

 

- '아프리카TV' 강세에 미디어렙사ㆍMCN가 춤춘다?

: CJ E&M ( 메조 ) 은 아프리카TV 출신인 '대도서관(본명 나동현)'을 필두로 한 544개 팀과 제휴 관계를 맺고 있음. CJ는 13년 7월 MCN사업 다이아티비 ( DIA TV ) 시작

 

- MCN, TV홈쇼핑·유통과 만나 '好好'

: 화장품 브랜드 잇츠스킨은 지난 27일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생방송 세일즈 프로그램 '잇츠뷰티쇼핑쇼'를 진행. 개그맨 허경환, 장도연과 함께 인기 크리에이터 대도서관, 양띵, 회사원A 가 직접 출연해 잇츠스킨 제품을 직접 소개하고 특별 할인가로 판매. 개그맨 허경환, 장도연과 함께 인기 크리에이터 대도서관, 양띵, 회사원A 가 직접 출연해 잇츠스킨 제품을 직접 소개하고 특별 할인가로 판매.

 

- 유튜브 인기 크리에이터 3인방 콜라보 채널, '억섭호' 출범 화제

: 안재억(인생의 목표는 재미 퍼니라이프/비디오빌리지), 조섭(섭이는 못말려/비디오빌리지), 유준호(목소리더빙/다이아티비). 억섭호 채널은 크게 '시키면 (골라) 한다' '내가 제일 나가' '소통해요'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 억섭호는 다이아티비에서 제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