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7월 2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반응형

- '엄지족' 전성시대…모바일 쇼핑액 사상 최고치

: 전체 온라인쇼핑 거래액(5조1783억원) 가운데 모바일쇼핑이 차지하는 비중 52.1%. 가장 선호하는 모바일쇼핑 분야는 영화·공연·호텔 예약 등이 포함된 '여행 및 예약서비스' 로, 전체의 16.1%에 이르는 4331억. 이어 의복(3266억원·12.1%), 생활·자동차용품(2965억원·11.0%), 음식료품(2882억원·10.7%) 순

 

- 네이버, 2분기 매출도 1조원 육박할 듯…"모바일 광고 성장 지속"

: 네이버의 주 수익원인 광고 매출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70%를 넘는다. 또 전체 매출 중 모바일 비중은 60%에 달한다. 네이버의 2분기 광고 매출은 국내 광고 성수기 효과에 힘입어 지난해 2분기보다 31% 늘어난 7318억원으로 추정된다. 올해 1분기에도 광고 매출은 모바일 광고 매출이 늘면서 27% 늘었다.

 

- "국내 SNS 이용시간, 페이스북>인스타그램>카카오스토리 순" DMC미디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