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7월 1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반응형

- NHN AD, 오픈마켓형 광고포털 내놨다

: 220개 상품의 업종 평균,, 주요 광고 지표들을 오픈마켓처럼 공개적으로 비교 열람 해 볼 수 있는 서비스… 이건 대박이다.

 

- 네이버, 신규 광고 관리 플랫폼 오픈

: 7월 1일부로 변경 된 네이버 검색광고 관리 시스템. 계정 구조는 옛날 오버추어 시절로. 계정 UI는 GA로. 관리 권한은 광고주가 부여하는 방식으로.. ( 서드파티 포함 ). 이제는 손 땔 줄 알았더니.. 나는 검색에서 벗어날 수가 없구나.

 

- 네이버 상반기 광고 매출, 지상파 방송 3사의 2배

: 네이버 상반기 광고 매출은 약 1.4조 예상. 3사 SBS 약 2.350천억, KBS 2천억, MBC 약 3천억 정도. 네이버 1분기 검색과 배너에서 모바일 매출 점유율은 각 45%, 35%. 네이버 15년 광고 매출은 2조 3천억. ( 지상파 3사 매출 넘은지는 2013년 )

 

- 미디어, 이메일 뉴스레터로 독자에게 다가가다

: 이메일은 스팸으로 가득차 있고 SNS와 앱들이 대체하여 지는 수단으로 분류했던 이메일이 이제 다시 철저한 분석과 개인화로 살아 날 것이라는 새로운 시각.

 

- 네이버페이 1년 ...1100만명이 1억8천건 결제

 

- 카카오 vs 네이버, 모바일 서비스의 현재 스코어는?

 

- 카카오톡 VS 라인, 카카오톡 KO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