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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2주차 주간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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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시마크 품은 네이버가 미래 먹거리로 c2c 점찍은 이유 : 차세대 먹거리로 대기업들이 c2c를 눈여겨 보고 있다. 네이버 뿐만 아니라 무신사도, 한화그룹도 시장에 들어와서 각자 한정판 중고 거래 플랫폼을 운영 하고 있다. 시장 규모는 재작년 32조. 25년에 91조로 전망. c2c 서비스가 뜨면 부대적으로 어떤 서비스가 뜰까? 제품 인증 제도? 개인간 거래의 영수증 발행? 개인간 거래의 에스크로제도? 고가의 물품이고 전문성이 요구되는 제품인 경우 동행 서비스? 네이버가 풀필먼트로 쇼핑사업도 크게 하는데 넓은 의미로 c2c도 그 사업의 일환이지 않을까 함. https://zdnet.co.kr/view/?no=20230106170433 

 

포시마크 품은 네이버가 미래 먹거리로 'C2C' 점찍은 이유

네이버가 지난해 10월 인수를 발표한 북미 패션 개인간거래(C2C) 플랫폼 ‘포시마크’의 인수를 6일 마무리했다.포시마크는 이번 거래에서 기업 가치 12억 달러(약 1조5천...

zdnet.co.kr

 

- 카카오 T벤티, 출형경쟁 끝? 수수료 인하 8개월만에 원점 : 벤티로 기사들이 다시 몰린다고 함. 원인은 결국 벤티 사용자가 압도적으로 많기 때문. 카카오T mau는 1234만명. 타다, 아이엠은 각 11만명 수준. 기사가 한 달에 많게는 약 13백만원 정도 매출을 올리는 경우도 있다고 함. 벤티는 9월 기준 운행 대수 1천대, 계약 대수 2천대라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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