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년 메조 디지털 트렌드 : 쿠키리스를 대비하는 CDP, 온드미디어 강화, 관심사 기반 강화.. 다운로드 주소는 여기 https://www.mezzomedia.co.kr/data/insight_m_file/insight_m_file_1538.pdf
- 신세계-KT 온오프 통합 디지털 생태계 구축 맞손 : 일단 신세계와 크트의 멤버십을 통합으로 구축하겠다고 함 (뭐 거창한 통합은 아닌 듯 하고 크트 통신요금으로 신세계 포인트 사용 가능해 지는 부분. 부동산이나 물류 부문 등 5개 부문에서 제휴한다고 하는데 광고마케팅 부문도 있다. 신세계가 만드는 대형 복합쇼핑몰에 들어가는 통신망을 크트로 쓰면서 오프라인 매장에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피지털로 간다고 함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46476
- 글로벌 서비스, 광고에 머신러닝 써야 하는 이유 : 머신러닝에서 dsp로 처리하는 하루 용량이 7페타바이트 정도로 처리한다는데 이제는 대행사에서 하던 롤이 기계로 대체되는 속도와 양이 방대해서.. 결국 머신러닝으로 갈 수 밖에 없다고 함.. 광고 전문가라는 단어가 가지는 의미가 상당히 바뀌어 질 듯.. 기존에는 매체의 날리지와 경험치가 전문가라는 의미였다면 앞으론.. 산업 이해도를 기반으로 한 컨셉을 개발하고 전략을 기획하는 사람이 필요할 듯 하다. 그런 의미에서는 전략가, 플래너 정도.. 인문학이 더욱 필요해 지는 시점.. https://www.bloter.net/newsView/blt202212160007
- 검색 순위 조작한 네이버, 과징금 267억 정당. 법원, 플랫폼 기업 횡포에 철퇴 : 네이버가 쇼핑에서 자사 스마트스토어를 상위 노출시키고 오픈마켓 검색 순위를 하순위에 보이도록 한 행위, 동영상 검색에서 유튭 등 타 플랫폼 말고 네이버 영상이 먼저 보이도록 로직을 바꾼 것은 시장지배적 사업자의 부당한 고객 유인행위, 불공정거래행위라고 해석 함.. http://news.koreanbar.or.kr/news/articleView.html?idxno=26389
- 클릭 몇 번으로 프로그램 만든다. 59조 로우코드, 노코드 시장 공략 나선 카카오 : 카카오가 노코드 시장에 들어온다고.. 하기사.. 노코드/로코드 시장이.. 엄청 뜰 것 같긴하다.. 근데 결국 폐쇄형 코드라는 한계점에 다다르는 날이 언젠가는 오겠지만.. 적어도 향후 백년간은 대세가 될 것 같다.. https://biz.chosun.com/it-science/ict/2022/12/13/Q4V6SDPL4VAOPETP3N3RTJSLXI/
'주간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2월 2주차 뉴스 (0) | 2023.02.07 |
---|---|
1월 2주차 주간뉴스 (0) | 2023.01.09 |
12월 3주차 주간뉴스 (0) | 2022.12.12 |
11월 5주차 주간 뉴스 (0) | 2022.11.28 |
11월 2주 주간 뉴스 (0) | 2022.11.07 |